ModuleNotFoundError 해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24.02.06 14:39 작성 조회수 287

0

안녕하세요 코드 관련 공부를 하던 중에 오류가 발생하였는데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겠어서글 작성하겠습니다.

코딩 오루.jpg

코드를 짰더니 이런 식으로 오류가 발생합니다. !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travel'

#practice11.py
import travel.thailand  
trip_to = travel.thailand.ThailandPackage()
 trip_to.detail() 

#vietnam.py
class VietnamPackage:
    def detail(self):
        print("[베트남 패키지 3박 5일] 다낭 효도 여행 60만원")

#thailand.py
class ThailandPackage:
    def detail(self):
        print("[태국 패키지 3박 5일]방콕, 파타야 여행 (야시장 투어) 50만원")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0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강세민님, 제시하신 정보로 보아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travel' 오류는 Python에서 travel이라는 모듈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 모듈은 일반적으로 로컬 디렉토리에 있는 사용자 정의 패키지로 추정됩니다.

해결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재 작업 중인 폴더가 travel 패키지를 포함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2. practice11.py 파일이 있는 위치에서 상대 경로 혹은 절대 경로로 travel 패키지를 정확히 참조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3. Python 인터프리터나 실행 환경이 해당 패키지를 인식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4. Python 파일을 실행하는 커맨드라인이나 IDE가 travel 패키지가 있는 디렉토리를 현재 작업 디렉토리(root)로 인식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또한 __init__.py 파일이 travel 폴더 안에 존재하는 지도 체크해야 하는데, 스크린샷상으로 보아 이미 있으신 것 같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추가적인 조언이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으니, Python 설치 경로, PYTHONPATH 환경 변수, 혹은 IDE 설정도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