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Spring Oracle 연동 질문입니다.

24.02.06 14:27 작성 조회수 118

0

현재 사내에 연결된 다른 db 서버들은 모두 connection이 잘되는데,

oracle db 서버만 연결이 이상한 상황입니다.

위와같이 연결테스트도 성공을 하는데..

위와같은 오류가 발생하며

위와같이 다른 db와 달리 선택된 스키마가 없는상황입니다..

 

Toad에서 위 oracle db연결했을 때 완전히 같은 정보를 입력했을 때,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ㅠㅠ

서버 ip, port도 정상적인 상황입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한봉학님

이 부분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관련해서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 있으면 답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0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한봉학님, 스프링과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연동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제공해 주신 정보에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연동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 방안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직접적인 해결책을 제시드리기 어렵습니다만, 몇 가지 일반적인 점검 사항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데이터베이스 연결 URL,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 등 연결 정보가 정확한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2. 데이터베이스 드라이버 버전과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버전이 호환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3. 방화벽 설정이나 네트워크 문제가 없는지 점검해 주세요. 이를 위해 다른 도구(예: Toad)로 연결이 잘되는지 체크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4. 오라클 서버의 설정이 요구하는 특정한 접근 권한이 필요한지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프링 부트의 버전에 따라 Oracle JDBC 드라이버에 대한 설정 방법이 상이할 수 있으니, 스프링 부트 버전과 호환되는 오라클 JDBC 드라이버 사용 여부도 점검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Toad 프로그램에서는 정상적으로 연결되는 점을 볼 때 드라이버, 네트워크, 인증 정보 등 특정한 설정이 스프링 프로젝트의 설정과 다를 수 있습니다. 스프링 프로젝트 내에서 사용하는 설정 파일(application.properties 또는 application.yml)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해당 이슈가 지속될 경우, 구체적인 로그 메시지나 스프링 설정 파일의 내용을 함께 공유해주시면 더 자세한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