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개발 도구

  • 해결 여부

    미해결

user.name과 user.email 을 등록했는데도 commit에 뜨지 않습니다

24.02.05 23:58 작성 조회수 127

0

git commit 명령어를 치면 열리는 파일 안에 commiter라는 구문이 없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0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김트레드밀님, git commit을 하실 때, commiter라는 구문은 일반적으로 직접 파일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대신, 사용자의 이름과 이메일은 git config 명령어를 통해 전역적(global) 또는 로컬(local) 환경 설정으로 등록이 되어야 합니다. 설정한 user.nameuser.email은 각 커밋에 대한 메타데이터 정보로 저장되며, 커밋 이력을 확인할 때 이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설정을 확인하기 위해 다음의 명령어를 사용하여 현재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git config user.name
git config user.email

전역 설정이길 원하신다면 --global 옵션을 붙여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git config --global user.name
git config --global user.email

만약 설정이 되어 있지 않다면, 다음과 같이 git config 명령어로 사용자 이름과 이메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git config --global user.name "Your Name"
git config --global user.email "your.email@example.com"

설정 후에는 새로운 커밋을 생성하면 그 정보가 해당 커밋에 기록될 것입니다. 이미 커밋된 이력에 사용자 정보가 누락된 경우에는 git commit --amend --author="New Author Name <email@address.com>" 명령어를 사용하여 최신 커밋의 저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 push된 커밋의 경우에는 이력을 수정하면 나중에 협업 중인 다른 개발자들의 리포지토리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