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CASE문 오류

24.02.05 20:54 작성 조회수 141

0

 

w3school도 그렇고 leetcode도 그렇고 CASE문은 다른구문도 다 오류메세지가 나오는데 혹시 다르게 입력해야 하나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https://www.w3schools.com/sql/trymysql.asp?filename=trysql_case
여기서 올려주신 코드 그대로 실행해 보았는데 문제 없이 작동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시도해 보시겠어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0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CASE 문을 사용할 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오류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각 WHEN … THEN … 절마다 적절하게 사용되었는지,
2. 각 절이 적절히 END로 마무리되었는지,
3. SELECT 구문에서 다른 컬럼과 CASE 결과를 나열할 때 쉼표(,)로 구분되었는지.

김별님께서 올려주신 이미지에 따르면 CASE 문 뒤에 와야 할 쉼표가 누락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구문상의 오류로 인해 실행 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QL 문을 작성할 때는 각 키워드와 식별자 사이의 구분자, 특히 쉼표(,)의 사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만약 오류가 지속되면, 구체적인 오류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SQL 문에서 다른 잠재적 오류를 찾기 위해 분석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일부 SQL 편집기나 환경에서 특정 구문에 대한 지원이 다를 수 있으니, 사용하는 플랫폼의 문서에서 해당 SQL 버전이나 제한 사항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문의하기’ 기능을 통해 직접 문의하여 보다 자세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