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1강 AndroidManifest.xml 코드 오류

24.02.04 00:19 작성 24.02.04 00:24 수정 조회수 86

0

com.howl.howlstagram_f16.LoginActivity라는 클래스를 찾을 수 없다고 뜨는데 해당 클래스를 불러오기 위한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영상과 다르게 한 부분이 없는데 이 부분에서 오류가 나 해결하는 것 좀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0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com.howl.howlstagram_f16.LoginActivity 클래스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는 주로 몇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사항을 확인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1. LoginActivity 클래스가 존재하는지 확인: 해당 클래스가 프로젝트 내의 올바른 위치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Android 프로젝트에서는 일반적으로 src/main/java/ 디렉토리 아래에 위치해야 합니다.

  2. 패키지 이름이 올바른지 확인: LoginActivity가 com.howl.howlstagram_f16 패키지 안에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패키지 이름이 바뀌었거나 오탈자가 있는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클래스 이름과 AndroidManifest.xml에 명시된 이름이 일치하는지 확인: AndroidManifest.xml에서 LoginActivity에 대한 name 속성이 정확히 com.howl.howlstagram_f16.LoginActivity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4. 빌드가 잘못되었을 경우: 프로젝트를 Clean하고 다시 Build하는 과정을 거쳐보세요. 때때로 이전 빌드 정보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캐시 문제일 경우: Android Studio의 경우, File > Invalidate Caches / Restart… 메뉴를 통해 캐시를 초기화하고 재시작해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들을 모두 확인해보시되,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귀하의 프로젝트 설정이나 코드에 더 자세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필요한 경우 Android Studio의 Build Output이나 Logcat에서 제공하는 에러 로그를 참고하여 추가적인 문제 해결을 시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