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save()테스트 시 오류 해결 궁금증

24.02.01 18:26 작성 24.02.02 15:53 수정 조회수 206

0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아니오)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아니오)

[질문 내용]안녕하세요. save() 테스트 실행했더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구글링 통해서 아래 빨간박스 친 부분은 Gradle에서 IntelliJ IDEA로 바꿔 줬더니 오류가 해결되었는데요, 이유가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 추가로 메인 서블릿 코드는 Gradle로 해줘야 오류가 안나는데... 이유도 알고 싶고

앞으로도 실행할 때, 아래 설정 변경해 주면서 하면 되는걸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ming님

스프링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메뉴얼에 적어둔 내용과 같이 IntelliJ가 아니라 Gradle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IntelliJ로 바꾸어서 성공했다면 무언가 잘못된 것입니다.

코드를 올려주시면 한번 확인해볼게요.

실제 동작하는 전체 프로젝트를 압축해서 구글 드라이브로 공유해서 링크를 남겨주세요.

구글 드라이브 업로드 방법은 다음을 참고해주세요.

https://bit.ly/3fX6ygx

 

주의: 업로드시 링크에 있는 권한 문제 꼭 확인해주세요

 

추가로 다음 내용도 코멘트 부탁드립니다.

1. 문제 영역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

2. 문제가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


링크: 공식 서포터즈

링크: 자주하는 질문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03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올려주신 문제와 관련해서 인텔리제이에서 빌드 및 실행을 관리하는 설정이 Gradle과 IntelliJ IDEA 사이에서 변경될 때 관련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 변경은 프로젝트의 성격과 사용하는 IntelliJ IDEA의 버전에 따라 필요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IntelliJ IDEA 설정을 사용하면 IDEA의 내장된 기능을 사용하여 빠르게 프로젝트를 빌드하고 실행할 수 있으나, Gradle 설정을 사용하면 Gradle 스크립트를 기준으로 빌드와 실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프로젝트가 Gradle의 설정을 더 정확하게 따르게 됩니다.

ClassNotFoundException 같은 로딩 오류가 발생할 때 Gradle 설정을 사용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Gradle이 관리하는 의존성이 정확하게 적용되어 서블릿 컨테이너나 톰캣 같은 외부 라이브러리의 의존성 문제를 해결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실행 시 설정 변경을 해 줘야 하는지는 프로젝트의 구성 요소와 IntelliJ IDEA의 각 설정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이해하고, 상황에 맞게 결정해야 합니다. 프로젝트가 Gradle 설정에 의존적이라면 Gradle을 사용하여 빌드 및 실행해야 하고, 이러한 설정이 자주 변경될 경우 IntelliJ IDEA의 별도 설정 프로파일을 만들어 빠르게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원문 제공된 내용을 기준으로 볼 때 ClassNotFoundException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IntelliJ IDEA 커뮤니티 버전을 사용 중인 경우 Build and run using 설정을 Gradle이 아닌 IntelliJ IDEA로 변경하는 것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되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문서를 참고하시면 더 자세한 정보와 도움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인텔리제이에서 발생하는 ClassNotFoundException 및 NoClassDefFoundError 관련 문서

문제가 계속된다면, 인프런의 해당 강의 Q&A 섹션을 활용하셔서 강의 제작자인 김영한님에게 직접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