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DI, IOC 등 모든 개념들이 API를 끌어다 쓸때 개념이죠?

24.01.28 21:53 작성 조회수 185

0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

[질문 내용]
여기에 질문 내용을 남겨주세요.

 

API 즉, 프레임워크를 불러다 사용시

인터페이스의 의존해서 해당 라이브러리들을 당겨와서 사용하더라구요. 즉, IOC, DI 그리고 컨테이너 개념들은

 

pom.xml에 주입되어 사용되는 모든 도구, 엔진 들은 프레임워크 처럼 나 자신이 주도권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대신 해주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lch3067님

DI, ICO가 API 끌어쓰는 것이 핵심이라기 보다는 기본적인 객체지향의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API를 사용하는 것도 결국 필요한 객체를 불러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개념이 이런 곳 까지 자연스럽게 사용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lch3067님의 프로필

lch3067

질문자

2024.02.03

그럼 spring이 틀을 짜준것이고 우린, 설계를 하고 붙히면 되는거네요.

 

왜? 그렇게 생각을 했냐면요. 객체 5대 원칙을 지키려하다보니 자동으로 DI,IOC, PSA, AOP 등을 지키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객체지향방식으로 코드를 짜야하는지? 역할과 구현을 불리해놓았는지? 등을 보면서 서로 연결되어 있더라구요.

 

하지만, 3년차 되신 선임님이 무조건 코드만 짜면된다. (첫 번쨰 질문)

뭘!! 알아야지, Why? 가 중요하다고 생객해요. 제말이 틀렸나요?

 

전, 밤을 새어서라도 적어도 spring boot에 왜? 이렇게 만들어 놓았지? 취약점음 머지? 또 김영한 선생님이 만드씬것에 더해서 다른 추상화 할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

 

그런 고민들을 하면서 알고 코드를 짜면, 어디에 애러가 발생했고 더 개선할 점은 무엇이 있을지?

 

Config, Entity, Service, DAO, DTO 등 왜? 카테고리(폴더)로 구성해 놓았는지? 알게되더라구요. 또한, JPA, ORM이 무엇인지? 파악이 되어 어떻게 데이터가 흐르는지 알겠더라구요.

(자바 객체 <=> DB) 상호작용 목적, 자동으로 테이블 생성 등을 지원해주더라구요.

 

 

이 방향성이 맞나요? 하지만, 보안, 인증 등도 강의에서 다루나요?(두번쨰 질문)

 

안녕하세요. lch3067님

당연히 의문을 가지고 궁금한 부분을 파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실무에서는 시간이 무한하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시간안에 목표를 완수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이 두가지의 밸런스를 잘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안 인증 관련해서 MVC2에서 세션, 쿠키를 이용한 정도까지는 설명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