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알고리즘 · 자료구조

  • 해결 여부

    미해결

지역변수 질문이요

24.01.28 08:14 작성 조회수 106

0

안녕하세요 강의 잘 듣고있습니다

혹시 int cnt=0을 for(i)반복문 밑에 선언한것은 j,k 반복문이 끝나고 cnt를 0으로 초기화 하실려고 저 위치에 선언한게 맞으실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2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자바마스터하자님의 질문에 대해, 반복문을 사용할 때 지역변수 cnt의 초기화 위치가 왜 그곳에 위치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된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가장 비슷한 질문으로, int j = 0을 for문 밖에 선언하는 경우에 대해 질문을 하신 “int j = 0”질문이 있습니다. 이 질문에서 강사님은 내부 for문이 반복될 때 변수 j의 값이 초기화되지 않고 이전 값을 유지하게 되는 것이 맞다고 답변하셨습니다. 이러한 논리를 cnt에도 적용한다면, 해당 위치에 cnt를 선언하는 것은 j, k 반복문이 종료된 후에 cnt 값을 다시 초기화하기 위함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관련 질문으로는, 다중 for문에서 변수의 초기화 위치와 관련된 질문인 “다중for문에서 변수”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강사님은 이 질문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은 없으셨으나, 문제가 어려운 경우 다른 문제로 넘어가고 나중에 다시 도전해보라는 권장사항을 제시하셨습니다.

이러한 기존 답변들은 cnt 변수와 유사한 상황의 다른 변수들의 초기화 방식과 범위(scope)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히 cnt 변수의 초기화 위치에 관한 답변은 아니기 때문에, 직접적인 해결책은 아닐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원하시면 강의 내용을 다시 확인하시거나 추가적으로 강의 Q&A에 질문을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