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swagger ui의 post/posts에 글 기록하려고 하면 unauthorized 에러가 납니다..

24.01.22 21:20 작성 24.01.22 21:23 수정 조회수 187

1

현재 강의 기점으로 authorized에러가 난 적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강의 코드와 현재 똑같습니다. 그런데 Swagger UI에서 예시 게시글 1개를 작성하려하면 다음과 같이 에러 메시지가 뜹니다.. ㅠㅠ
제 console 창에 Authorized 문제가 발생했다고 서버에서 401이라고 하는데.. 혹시 어떻게 해야할까요?

 

1.png33.png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로그인 후 인증 토큰이 헤더에 잘 안실리는거 같은데 이 부분 확인해 보시겠어요? :)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2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lsb9938님, 문제를 겪고 계신 부분에 대해서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Swagger UI를 통해 POST 요청을 보낼 때 Unauthorized 에러 (HTTP 401) 발생하는 경우는 일반적으로 인증 토큰이 필요한 API를 호출하는 과정에서 인증 토큰이 누락되었을 때 발생합니다. 해당 API가 인증을 필요로 하는데 요청 헤더에 Authorization 항목으로 Bearer Token을 포함시키지 않았다면 서버는 401 에러를 반환하게 됩니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PI 문서나 서비스의 인증 방법을 확인하여 올바른 인증 토큰을 얻습니다.
2. Swagger UI에서 POST 요청을 보낼 때, 요청 헤더에 인증 토큰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 만약 Swagger UI에서 인증 설정 부분이 있다면 그곳에 토큰을 입력하거나,
- 요청을 보낼 때 헤더에 "Authorization": "Bearer 여기에_토큰_값"을 명시적으로 추가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인증 토큰의 위치나 방법이 확실하지 않다면, 강의의 인증 부분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거나, 해당 서버/서비스의 인증 방식을 문서화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개발자 콘솔의 오류 로그를 확인하여, 어느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상세하게 추적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미지에서 언급된 “token must be included” 메시지는 요청과 함께 토큰을 포함시켜야 함을 명확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요청에 적절한 인증 정보를 포함시키면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질문이나 다른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