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로그인유무에 따른 접근에 관한건 Interceptor보다 Filter가 좋을까요?

24.01.21 01:41 작성 24.01.21 01:43 수정 조회수 202

0

학습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질문전에 다음을 꼭 확인해주세요.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남겨주세요.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링크)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자주 하는 질문 링크: https://bit.ly/3fX6ygx)
3. 질문 잘하기 메뉴얼(링크)을 먼저 읽어주세요.
(질문 잘하기 메뉴얼 링크: https://bit.ly/2UfeqCG)

질문 시에는 위 내용은 삭제하고 다음 내용을 남겨주세요.
=========================================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아니오) 예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아니오) 예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아니오) 예

[질문 내용]
안녕하세요
배운 것에서 조금더 응용해서 구글 로그인을 추가하면서 SecurityFilterChain이라는 것을 써보게 됐는데요..
Filter니까.. 그러면 구글같은데선 로그인을 Filter에서 처리하는 것 같은데 보통 일반적으로 그럼 로그인은 Filter에서 하는게 맞을까요?
검색해보니까 주로 보안과 관련된 일반적인 작업은 Filter, 비즈니스 로직과 관련된 작업은 Interceptor가 낫다고 하더라구요,, 먼가, 강의에서도 그런식으로 말씀하시는 것 같고..
그래서 혼자 홈페이지를 만드는 연습을 해보려는데 로그인은 Filter로만 하는걸로 할까 하는데 괜찮을까요? 세부적인 URL패턴설정 같은건 Interceptor가 더 좋다하니까 먼가 Interceptor가 맞나 싶기도 하고 헷갈립니다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룰루랄라라님

이 부분에 대해서 정답은 없습니다.

다만 Filter는 서블릿을 포함한 더 넓은 범위를 다룰 수 있습니다.

스프링MVC 인터셉터는 세밀하고 다루기에 더 편리하지만 스프링 MVC 내부의 요청을 다룰 때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