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주피터 마크다운 사용 시 코드 블럭 랜더링 문제

24.01.19 14:50 작성 조회수 131

0

안녕하세요

VScode 주피터 마크다운 사용 시 코드 블럭을 활용하기 위해 코드 문단 위 아래에 ``` 를 활용하여 블록을 지정하고 실행을 하면 문단 블록이 아닌 각각의 문장마다 블록이 씌어지는 렌더링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에 VS코드 업데이트 및 주피터 확장자 업데이트 등을 진행하고, 다시 시작까지 해보았는데 다른 해결이 안되고 있습니다. .md 파일에서 테스트를 할 때 문법적으로 잘 실행되는 것으로 보아 문법의 문제는 아닌듯 합니다. 참고 사진 첨부합니다...

ipynb 확장자 버전.pngmd 확장자 버전.png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2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YeonsuKim님, VSCode에서 Jupyter 마크다운의 코드 블럭이 제대로 렌더링 되지 않는 문제를 겪고 계시군요. 이 문제는 VSCode나 Jupyter 확장의 버그일 수도 있으며, 아래 몇 가지 해결 방법을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VSCode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2. Jupyter 확장 프로그램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합니다.
  3. Markdown 파일에 올바르게 코드 블럭을 만들었는지 확인합니다(python`으로 시작하여으로 끝나야 합니다).
  4. 기타 확장 프로그램이 해당 문제를 일으키는지 확인하기 위해, VSCode를 안전 모드 또는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한 상태로 실행해봅니다.
  5. VSCode의 설정에서 Jupyter 관련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초기화 또는 조정합니다.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사용 중인 VSCode와 Jupyter 확장의 버전 정보와 함께 VSCode 공식 GitHub 리포지토리의 이슈 트래커에 버그 리포트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VSCode 커뮤니티 포럼에서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두 개의 이미지 링크를 통해 문제를 더 자세히 보여주셨는데, 첫 번째 이미지(https://cdn.inflearn.com/public/files/posts/9e4078f0-7cdf-4f19-9f58-c6b1dd99f41d/ipynb확장자버전.png)는 Pandas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데이터 프레임 병합 과정을 보여주는 Jupyter 노트북의 스크린샷이고, 두 번째 이미지(https://cdn.inflearn.com/public/files/posts/114f7745-8cdf-4caf-9190-d64dd494de99/md확장자버전.png)는 비슷한 내용을 담은 마크다운 문서의 VSCode 내 렌더링된 스크린샷입니다.

이미지의 정보를 바탕으로 상황을 조금 더 이해했으나, 해당 이미지만으로는 정확한 해결책을 제공하기 어려울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상기한 대안적인 접근방식을 하나씩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