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User 객체 와 mongoose.connect()의 연결에 대한 질문 입니다.

24.01.16 17:52 작성 조회수 164

0

로그인 기능 까지 구현 하면서, 생긴 의문점이 생겼는데요.

mongoose.connect() 함수를 사용해서 몽고 DB와 연결 이후, 몽고 DB와 User 객체와의 연결이 따로 설정하지는 않은 거 같은데, user.save() 함수 사용 시 해당 User 객체가 어떻게 몽고 DB에 연결이 되어서 회원가입이 되는지 또는 로그인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1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mongoose.connect() 함수는 몽고DB와의 연결을 위해 사용되며, 이 연결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mongoose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의 여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mongoose는 모델과 스키마를 이용해 몽고DB의 데이터와 상호작용하는데, 여러분이 정의한 User 모델은 mongoose 스키마를 통해 구성됩니다. User 객체를 사용하여 .save() 함수를 호출하면, mongoose가 해당 스키마에 맞게 데이터를 몽고DB에 저장하는 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해줍니다.

몽고DB와의 실제 연결 및 데이터 전송은 mongoose 라이브러리 내부의 추상화된 메서드들이 해주기 때문에, 개별 객체에서는 몽고DB에 직접 연결할 설정을 별도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mongoose.connect()를 통해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한 이후에는 User 모델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쉽게 저장하거나 쿼리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