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파이썬 설치 과정

24.01.13 00:52 작성 조회수 122

0

 파이썬을 설치하는데 설치 경로 줄이려고 customize installation에 들어가서 python숫자 를 제외한 나머지를 지우라고 하셨는데 지우면 설치에서 계속 오류가 뜹니다ㅜㅜ

그래서 안건들고 설치 해봤는데 그러면 설치가 돼요ㅜ

설치된 상태에서 수업 계속 진행 하다가 hello world에서 python interpreter클릭하고 맨 위에 python를 클릭하라고 하셨는데 저는 python이 안뜹니다ㅜㅜ

python is not installed라고 떠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13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강다현님, 파이썬 설치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셨고, 파이썬 인터프리터를 찾을 수 없다는 문제를 겪고 계신데요. 다음은 유사한 문제에 대한 기존 답변들입니다:

  1. “파이썬 인터프리터 설치하는 게 안 떠요. 영상 그대로 파이썬 설치한 것 같은데요..”

이 답변에서는 파이썬 설치가 올바르게 진행되지 않았을 때 확인해봐야 할 사항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지식공유자께서는 최신 버전에서 설치방법이 조금 변경되었다며 설치 방법이 담긴 다른 자료 링크를 제공하고 계십니다.

  1. ”‘pip’ 용어가 cmdlet, 함수, 스크립트 파일 또는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름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역시 파이썬 설치 시 “Add python 3.x to path” 옵션을 체크하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여기에는 파이썬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강다현님의 경우 파이썬 설치에서 ‘customize installation’을 조정하다 오류가 발생했으며, 이후 ‘hello world’ 실행 시 인터프리터를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문제는 주로 파이썬 설치 시 “Add to PATH” 옵션을 체크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다현님께서는 우선 파이썬을 제거하신 후, 설치 시 “Add to PATH” 옵션을 꼭 체크하고 설치를 진행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이 과정은 위에서 제공된 링크에서 상세한 설명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강의 페이지에서 댓글로 추가적인 도움을 요청하시면 지식공유자께서 도와주실 거에요.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