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

24.01.11 17:03 작성 조회수 152

0

강의를 듣다가 중간 설명에 궁금한 점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axios는 라이브러리고 vue.js 는 프레임워크인데 axios의 경우 vue.js나 다른 라이브러리에 적용되어서 vue.js가 axios를 통해 http 통신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하셨고, 바로 다음에 vue.js는 프레임워크이기 때문에 react와 같은 라이브러리를 그 안에 넣기가 힘들다고 하셨습니다. 즉, 라이브러리는 라이브러리 혹은 프레임워크에 적용할 수 있지만, 프레임워크는 더 엄격하기 때문에 라이브러리를 받아들이거나 수정하기는 어려다는 설명이었습니다.

 

여기서, "axios를 통해" 라는 건 axios가 실제 vue.js에 포함되어 지지는 않고 그냥 거쳐가기 때문에 가능하다는건가요..? 그렇다면 프레임워크에 직접적인 변경이 아니라 그냥 라이브러리를 적용하는 건 허락이 된다는 의미일까요? 라이브러리는 프레임워크에 적용될 수 있지만, 프레임워크는 라이브러리를 받아들이는 건 어렵다는게 약간의 모순으로 들려서 마이너한 질문일 수 있지만 여쭤봅니다 :) 라이브러리가 프레임워크에 적용되는것은 다른 말로 프레임워크에서 라이브러리를 채택하여 받아들이는 형태이지 않을까 해서 혼돈이 일어났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yun님ㅎㅎ

제가 설명을 헷갈리게 드린 것 같습니다.

설명을 헷갈리게 드린점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ㅠㅠ

 

7:35 vue.js는 프레임워크이기 때문에 라이브러리를 쓸 때 조금 더 엄격한 부분이 있을 수 있다. axios는 상관없지만... react.js와 같은 라이브러리를 vue.js내부에서 쓰는 것은 힘들다. 반면 axios 라이브러리는 node-fetch 등 여러 라이브러리와 더 자유롭게 쓸 수 있다.

 

이렇게 설명을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axios를 통해" 라는 건 axios가 실제 vue.js에 포함되어 지지는 않고 그냥 거쳐가기 때문에 가능하다는건가요..?

>> vue.js 내부에서 axios를 import를 해서 씁니다. vue.js를 기반으로 http요청을 보낸다면.. 보통은 axios를 장착해서 씁니다.

 

그렇다면 프레임워크에 직접적인 변경이 아니라 그냥 라이브러리를 적용하는 건 허락이 된다는 의미일까요?

>> 음.. 이게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때 직접적으로 변경 = 매우힘든작업 / 라이브러리 사용 : 보통은 쉽고 어떤 경우에는 어려움. 이라고 보시면 될 것같습니다.

 




또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 부탁드립니다.

좋은 수강평과 별점 5점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강사 큰돌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