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보안

  • 해결 여부

    미해결

xampp 5.6.23 설치

24.01.11 15:05 작성 조회수 142

0

동일 버전을 download 하였습니다.

이미지 0.png실행하였는데 영상처럼 GUI가 아닌 CLI 더군요

뭐 y/n 부분에는 y를 입력해주고 Enter쳐야 할 부분에는 엔터를 쳐줬어요.

이미지 1.png그리고 설치가 다되고 GUI 창이 안떠서 find로 경로를 찾아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fireFox 브라우저에서 localhost/dachboard 접속하니

이미지 2.png접속이 되었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1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hkj님, XAMPP를 리눅스 환경에서 설치하여 CLI 모드로 작동하는 것을 성공적으로 확인하셨네요. 일반적으로 XAMPP 설치 후 GUI 모드를 기대하셨을 수도 있으나, 리눅스 같은 경우 기본적으로 GUI 대신 CLI 환경이 제공될 때가 많습니다. 설치한 XAMPP가 제대로 작동한다면, 웹 서버, 데이터베이스 서버 등 필요한 서비스들이 백그라운드에서 구동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XAMPP의 제어는 주로 CLI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GUI 대신 CLI가 사용되는 것에 대한 명확한 설명은 제공된 정보에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대부분의 서버 환경에서 CLI는 시스템 자원을 더 적게 사용하고 스크립트나 자동화를 통한 관리가 가능하여 선호되곤 합니다.

만약 GUI를 원하신다면 XAMPP 제공사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관리 툴을 설치하거나 웹 기반의 대시보드를 통해 관리 가능합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localhost/dashboard에 접속하여 XAMPP 대시보드에 성공적으로 접속하셨으므로 웹 기반의 관리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리눅스 배포판으로 Kali Linux를 사용하고 계시는데, Kali Linux는 주로 보안 테스트와 침투 테스팅에 사용되는 배포판입니다. 따라서 XAMPP를 사용하여 로컬 환경에서 웹 애플리케이션의 보안을 테스트하는 데에도 적합할 것입니다.

CLI에서 GUI로의 전환 혹은 GUI 기반의 관리 툴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추가로 질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