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해결됨

예제 다운 후 한글 깨짐

24.01.10 14:39 작성 조회수 227

0

안녕하세요, Visual Studio 2022 Community 버젼을 사용하고 있는데 다운 후 파일들을 보니깐 파일이 깨져 있는데 혹시 해결법이 있을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다시 다운로드해 확인했으나 문제가 확인되고 있지 않습니다. 사용중인 OS 정보와 언어 설정 정보를 알려주시면 참고해보겠습니다.

장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치 이름 Min

프로세서 12th Gen Intel(R) Core(TM) i7-1260P 2.10 GHz

설치된 RAM 32.0GB(31.7GB 사용 가능)

시스템 종류 64비트 운영 체제, x64 기반 프로세서

펜 및 터치 이 디스플레이에 사용할 수 있는 펜 또는 터치식 입력이 없습니다.

 

Windows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에디션 Windows 11 Pro

버전 22H2

설치 날짜 ‎2023-‎12-‎30

OS 빌드 22621.3007

경험 Windows Feature Experience Pack 1000.22681.1000.0

 

시작 > 설정 > 시간 및 언어 > 언어 및 지역에서 Windows 표시 언어는 한국어이며 기본 설정 언어로 1순위를 한국어로 설정하였고 2순위를 영어(미국)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어젯밤에 한글로 쓰면 저장은 되는데 F5를 눌러서 .c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한글들이 ?로 뜨는 것이 확인됬습니다. 그러나 이는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1335199/how-to-config-visual-studio-to-use-utf-8-as-the-default-encoding-for-all-project

https://devcheolili.tistory.com/3

이 두 글들을 보고 해결하였습니다. 위 글들 덕분에 현재 한국어 타자가 가능한 상황이며 또한 한글들이 제대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널널한 개발자님이 올리신 파일들을 zip파일로 저장 후 압축해제 후 사용하려고 하면 한글들이 제가 올렸던 이미지처럼 깨져나옵니다. 물론 제가 일일히 한글들을 영상들을 보면서 타이핑을 할 수 있기는 한데 시간이 꽤 걸려서 도움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image참고로 답글의 링크(웹페이지)들을 실행한 후 확인을 해보니 한글 깨짐의 정도가 이번에는 위의 이미지처럼 바뀌었습니다.

0

하드웨어 장치ID, 제품 ID, OS 일련번호 등은 삭제해두실 것을 권합니다. 자칫 오남용 소지가 있습니다. 제가 시스템 정보를 요청한 이유는 영문 윈도우를 설치해서 발생한 문제가 아닌가 싶었기 때문입니다.

우선 운영체제의 기본 글꼴을 한국어 글꼴로 바꿔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가 영문 윈도우가 없어 확인후 답변이 곤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에이치더블유님의 프로필

에이치더블유

2024.01.23

같은 문제가 발생해서 알아봤는데요.

제어판 - 국가 또는 지역 - 관리자 옵션 - '시스템 로컬 변경' 클릭 - ' Beta : 세계 언어 지원을 위해 Unicode UTF-8 사용' 체크 해제 했더니 됐습니다.

이거때문에 회사컴에서 개발하다가 문제 난 적도 있었는데, 제 노트북도 체크가 돼있었네요.

에이치더블유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