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마케팅

  • 해결 여부

    미해결

Google Tag 설정 방법

24.01.04 10:40 작성 24.01.04 11:00 수정 조회수 173

0

  • 질문 날짜: 2024년 1월 4일

  • 질문 내용: Google Tag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콘텐츠 그룹 설정' 강의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강의에서는 'GA4 - 콘텐츠 그룹' 태그 구성의 태그 유형이 'Google 애널리틱스: GA4 구성'으로 설정되는데요, 해당 유형을 GTM에서 찾을 수 없어 검색해보니 2023년 하반기에 Google Tag로 변경되어 '설정할 필드' 설정 부분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아마 찾아가며 설정해보면 오늘 해결 가능할 것 같긴 하지만 강사님께서 권장하는 설정 방법이 있으실지 질문드립니다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0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ejang님, Google Tag를 설정하는 것과 관련하여 몇 가지 조언을 드릴 수 있겠습니다.

먼저 강의 내용이 업데이트되기 전의 정보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네요. 현재 Google Tag Manager(GTM)에서는 ‘GA4 - 콘텐츠 그룹’의 태그 유형을 지정할 때 ‘Google 애널리틱스: GA4 이벤트’ 태그 유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GA4 구성 태그는 변경되기 전 구성이며, 현재는 일반적으로 GA4 이벤트 태그를 통하여 트래킹을 구성합니다. GTM 내에서 ‘설정할 필드’는 각 이벤트를 보낼 때 필요한 매개변수를 설정하는 부분으로, 구체적인 이벤트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콘텐츠 그룹 설정’이라면 주로 해당 페이지나 콘텐츠에 대한 그룹핑을 위해 사용되는 라벨링을 구성하는 것인데, 이를 위해서는 이벤트 파라미터 내에서 적절한 키와 값을 설정하여 구분하시고, GA4 내에서 해당 이벤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콘텐츠 그룹을 분석하시면 됩니다.

강의에서 제공하는 내용과 현재 사용되고 있는 GTM의 설정 방법이 상이할 경우, 강의의 Q&A 섹션을 통해 지식공유자님에게 최신의 설정 방법에 대해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GTM 공식 문서나 최신 튜토리얼을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인프런의 수강 전 문의 게시판이나 해당 강의의 Q&A로 직접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의 별로 상이한 점이 있으니 강의 페이지의 해당 정보를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