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알고리즘 · 자료구조

  • 해결 여부

    미해결

강의에서 주신 코드가 입력값이 최악인 경우(ex)10 10) 시간초과 fail받을 코드 아닌가요??

23.12.26 18:19 작성 24.01.03 17:44 수정 조회수 125

1

선생님이 주신 테스트 케이스는 통과하지만 문제에 주어진 조건
'첫 번째 줄에 자연수 N(3<=N<=10)과 M(2<=M<=N) 이 주어집니다.'

에 최악의 케이스에서는 시간 초과로 통과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10,10 을 넣으면 3초를 아득히 넘어버리니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2.2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김민수님, 문의하신 파이썬 알고리즘 문제의 시간 초과 문제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시간 초과가 발생하는 이유는 보통 알고리즘의 효율성 문제 때문이며, 최악의 경우(예: N=10, M=10)를 테스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알고리즘이 최악의 경우에도 시간 안에 해결될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과정은 코딩 테스트 준비에 있어 중요합니다.
문제를 푸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시거나, 더 효율적인 알고리즘을 고민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테스트 케이스는 일반적인 상황을 체크하기 위한 것이므로 실제 시험 환경에서의 복잡한 케이스도 잘 처리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의 내용 중 개선 방안에 대한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을 다시 확인해 보시고, 추가적인 질문이 있을 경우 강의의 Q&A 섹션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시간 복잡도와 관련된 문제 해결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관련 강의나 자료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