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start폴더 불러오기 하고 나서 콘솔창에 오류가 많이 뜹니다.

19.07.08 15:20 작성 조회수 379

0

운영체제 윈도우 사용중이고 유니티 버전도 2019.1.7버전으로 동일하게 맞춰놓고 로드했습니다. 그런데 콘솔창에 Failed to load 메세지와 함께 폴더 내의 anim자료들과 기타 자료들이 불러와지지 않는 현상이 생깁니다.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요?

답변 6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11 1님의 프로필

11 1

2021.03.30

Unity 2019.1.7f1 에서만 가능한가요? 현재 4.18f1에서 열려고 하니까 아예 열리지도 않는데  따로 업데이트 안 해주셨나요?

0

jwna님의 프로필

jwna

2020.03.19

unity 2019.1.7f1 Personal

UnityHub에서 Unity 2019.1.7f1 를 받아서 

TPS Start Porject를 불렀습니다.

스샷처럼 Package Manager가 없습니다.

어떻게 나타나게 하나요?

0

UniTea님의 프로필

UniTea

2019.10.02

0

 

만약 "because it was serialized with a newer version of Unity. (Has a higher Serialized File version)" 같은 에러 내용이 생겼다면, 해당 문제는 보통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합니다.

  • 읽기 전용으로 지정된 폴더에 프로젝트가 존재함.
  • 응용 프로그램이 접근 권한이 없음

 

현재 유니티 프로젝트 폴더에 유니티가 적절히 접근하여 파일을 수정하고 재정렬   없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다음  하나를 시도해보세요.

 

- 유니티 프로젝트를 한글이 포함되지 않는 경로(한국어가 아닌 폴더명) 저장하고 열어주세요.

- 백신 프로그램이 유니티의 권한을 제한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git lfs를 사용했기 때문에 깃허브 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의 Clone or Download -> Download ZIP 튼을 사용해서 다운로드하면 안됩니다! - 깃허브 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Release 탭의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깃허브 페이지에서 안내된 압축파일이 아닌, git 명령어를 직접 사용해서 다운로드 했다면 git lfs pull 사용해야 정상적으로hook으로 걸린 대용량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 프로젝트의 내부외부 폴더가 읽기 전용으로 되어있는지 살펴보고그렇다면 운영체제의 기능을 사용하여읽기 전용이 아니도록폴더의 읽기 쓰기 권한을 리셋해줍니다.

0

하나미님의 프로필

하나미

질문자

2019.07.12

이런 식으로 전체적으로 애니메이션, 자료들이 불러와지지 않습니다.

0

제 생각에는 프로젝트가 애플 맥 환경에서 만들어졌기에, 윈도우에서 열릴때 프로젝트 구성을 윈도우에 맞춰 전환하는 과정에서 남은 로그 같습니다.

콘솔창의 Clear 버튼을 클릭해서 해당 로그 내용들이 남지 않고 지워지고, 따라가는데 문제가 없다면 넘어가셔도 될것 같습니다. 만약 Clear를 눌러도 붉은색 에러 표시가 남아있다면 콘솔 창 스크린샷을 올려주시면 원인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