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app.js 실행 시 http 모듈 관련 이슈

23.12.14 16:28 작성 조회수 126

0

app.js 실행 시 http 모듈 못찾음

따로 모듈 다운했지만 마찬가지(package.json 내에는 존재)

 

nvm 이용해 npm, node 버전 최신으로 업그레이드

node_module, package-lock 삭제 후 다시 npm install 진행으로 개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2.1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ij16_21님, app.js 실행 시 http 모듈을 찾지 못하는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 같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접근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우선, http 모듈은 Node.js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모듈이므로 별도의 설치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require('http')를 통해 모듈을 불러오는 부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2. nvm을 통해 Node.js 버전을 최신으로 업그레이드하셨다면, 해당 버전에서 http 모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 node_modules 폴더와 package-lock.json 파일을 삭제하고 npm install을 통해 다시 설치하시는 것은 좋은 시도입니다. 이 방법이 일반적으로 많은 종속성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혹시라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package.json 파일을 살펴보시고 해당 파일 내에 http 모듈에 대한 언급이 있는지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5. 만약, Node.js와 관련된 모듈 설치에 대한 문제가 반복된다면 Node.js 공식 문서를 참조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6. 추가로 스프링 부트를 사용하여 도커와 관련된 작업을 하고 계시다면, Spring Boot Reference Documentation을 통해 jar 파일로 패키징하고 내장 HTTP 서버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7. 도커를 사용하여 Spring Boot 애플리케이션을 컨테이너화 하는 방법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Spring Boot Reference Documentation의 컨테이너 이미지 섹션을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8. 마지막으로, 효율적인 컨테이너 이미지를 빌드하는 방법을 익힌 후 클라우드 플랫폼에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Spring Boot Reference Documentation 에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Node.js 관련 이슈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