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엔지니어링

  • 해결 여부

    미해결

우분투 16.04를 vm으로 돌리고 있는데 저장을 어떻게 하나요?

23.12.14 00:12 작성 조회수 173

0

설치를 다 했는데, 다시 시작하면 초기화가 되어 있습니다.

혹시 우분투 버전이 너무 낮아서 그런건지 / 저장하고 종료하고 싶은데 저장 및 종료가 잘 안되네요. 다 날아가서 당황스럽습니다.

VMWARE에서 하는게 제일 안전한 것인지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2.1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VM을 사용할 때 데이터가 유지되지 않는 문제는 우분투 버전과는 큰 관련이 없습니다. 보통 가상 머신의 설정 문제나 사용자의 조작 실수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장 및 종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점검 사항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VM 내에서 운영 체제를 정상적으로 종료하셨는지 확인하세요. 강제 종료 대신 운영 체제의 종료 옵션을 통해 종료해야 데이터가 유실되지 않습니다.
  2. 가상 머신의 설정에서 디스크가 영구 저장하는 방식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가상 머신은 기본적으로 상태를 영구적으로 저장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3. VMWare 같은 가상화 소프트웨어 설정에서 스냅샷이나 되돌리기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지는 않은지 검토해보세요. 이 기능들은 가상 머신을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게 해 주며, 사용자가 의도치 않게 이 기능을 사용할 경우 데이터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VMWare를 사용하신다면 일반적으로 안전하며 많은 사용자가 애용하는 가상화 솔루션 중 하나입니다. VMware 외에도 다양한 가상화 도구가 있으나 VMware 사용에 있어 안정성 문제로 데이터가 날아간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현재 설정을 한번 더 점검하시거나 VMware의 사용법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검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설정 문제 해결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공식 문서 혹은 관련 커뮤니티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IT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