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37강 사용자 계정 만들고 추가할 때 오류 발생

23.12.05 03:04 작성 조회수 107

0

이렇게 설정을 다 해두고 나서 여기에 접속하여사용자 이름 / 비밀번호 다 맞게 하고 테스트를 하는데 테스트 실패가 나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강의 영상을 되돌려가며 다시 따라해봐도 여기에서 막히네요..ㅜ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2.0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진수님, Oracle SQL Database 사용 시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고 설정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제시하신 이미지와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을 위한 몇 가지 조치를 제안드리겠습니다.

  1. 계정이 잠겨 있는지 확인: 첫 번째 이미지에서 ‘계정이 잠겨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Oracle 데이터베이스에서는 계정이 잠금 상태일 경우 로그인이 거부됩니다. 데이터베이스 관리자에게 계정 잠금 해제를 요청하거나 다음 SQL 명령을 사용해 관리자 계정에서 실행하십시오.
ALTER USER test_user ACCOUNT UNLOCK;
  1. 비밀번호 확인: ‘ORA-01017: invalid username/password; logon denied’ 오류는 사용자 이름 또는 비밀번호가 틀렸을 때 발생합니다.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다시 한 번 확인하시고, Case-Sensitive(대소문자 구별)인지도 점검해 보세요.

  2. 역할 및 권한 설정 확인: 두 번째와 세 번째 이미지에서 다양한 역할이 나열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필요한 역할이 올바르게 부여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가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기 위해선 필요한 권한이 부여되어야 합니다.

  3. 연결 설정 점검: 마지막 이미지에서 나타나는 연결 설정을 재확인하십시오. 호스트 이름, 포트, SID 또는 서비스 이름 등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검토해 보세요.

  4. 강의 내용 복습: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강의 내용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는 부분을 다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때로는 작은 설정이나 오타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검 사항을 확인해 보시고,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나 해당 강의의 질문 게시판 혹은 고객지원으로 도움을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문제가 빨리 해결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