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순수JS1]검색폼2_git branch 이동관련

23.12.04 08:50 작성 조회수 131

0

안녕하세요.

git 사용을 처음해보는 지라, ... git 관련해서 잘 몰라서 문의드립니다.

 

git bash 로

 

git chekcout -f ready/scaffoding 후 code . 로

vscode가 오픈되고나서,

[순수JS 1]검색폼 1 까지 따라서 코딩을 하고 VSCODE 상에서 파일 저장을 했는데요.

git branch명을 search-form-1 으로 저장하는 내용을 강의상에서 못본거 같은데..

[순수 JS1]검색폼 2의 앞부분에서,

git checkout -f ready/search-form-1 으로 이동을 하는게 나오네요.

code . 실행하게 되면 이전에 제가 저장을 했던 내용이 아닌데요.

 

vscode 상에서 파일 저장외에 git 변경분도 저장을 했어야 하는 걸까요?? branch명도 다르게 저장을 해야 하는 것 같은데.. 관련 명령어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깃 사용하시면서 어려움을 겪으신것 같네요. 설명해 주신 현상은 수업에서 의도한 것입니다.

각 수업에 필요한 코드를 깃 브랜치 별로 제공하는데요. <ready/search-from-1>은 이전 <검색폼 1> 수업까지의 코드 변경을 저장한 브랜치 입니다. 실습 오타로 인한 오류 등으로 인해 수업 진행 어려움을 예방하려고 각 수업별로 브랜치를 준비했습니다.

브랜치 이동 후 이전에 직접 작성한 코드가 사라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인데요. 본인이 작성한 코드만로 수업을 들으시려며 브랜치 이동하지 말고 실습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