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Top competitors 에서 having count(h.hacker_id)로 해도 되나요?

23.11.30 20:27 작성 조회수 88

0

Top competitors 문제에서 having count(h.hacker_id) >1 order by count(distinct s.challenge_id) desc 로 해도 되나요? 한번 이상 만점을 받은 해커라서 count(hacker_id)로 했고 total challenge number 내림차순으로 하라고 해서

order by count(distinct s.challenge_id) desc 했거든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2.0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Top competitors” 문제에서 HAVING COUNT(h.hacker_id) > 1 구문을 사용하여 해커가 1회 이상 만점을 받은 경우를 필터링하는 것은 문제의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문제에서 한 해커가 여러 도전에서 만점을 받은 경우만 고려해야 한다면, 이와 같은 접근 방식이 적절할 수 있죠.

그리고 ORDER BY COUNT(DISTINCT s.challenge_id) DESC 구문을 사용하셨다는 것은 고유한 챌린지 ID에 대한 총 개수를 내림차순으로 정렬하기를 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해커들이 획득한 만점의 총 개수를 기준으로 내림차순 정렬하는 것에 해당하며, 문제에서 요구하는 “total challenge number 내림차순으로 정렬”에 부합합니다.

코드 작성 시 문제의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그에 따라 쿼리문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성하신 쿼리문이 문제에서 요구하는 바를 정확히 충족시킨다면 올바른 접근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문제를 풀 때는 문제의 조건들을 충족하는지 항상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