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leetcode 620 group by 질문이요

23.11.30 16:39 작성 조회수 57

0

리트코드 620번에 id가 아닌 email로 group by로 하는 이유가 있나요? 보통 group by 는 select에서 aggregate를 하지 않는 feature로 하는데, 이유가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이 문제에서 요구하는 바는 '중복으로 들어간 이메일을 찾으라'는 것입니다. 이메일이 중복으로 들어갔다는 것 = 여러 데이터에 동일한 이메일이 등장했다는 것이기 때문에 이메일로 group by를 하여 데이터 수(여기서는 id 수)를 카운트해 줘야 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2.0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Kim Jinsu님, 리트코드 문제에 대한 질문 감사합니다.

Group By를 사용할 때 보통 집계 함수(Aggregate Functions)와 함께 사용하는 피처(feature)를 기준으로 그룹화합니다. 예를 들어, COUNT, SUM, AVG 같은 집계 함수를 사용하여 그룹별로 데이터를 요약하고자 할 때 이 기능이 사용됩니다.

그러나 집계 함수 없이 GROUP BY를 사용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복된 값을 필터링하거나 고유한 값을 찾기 위해 GROUP B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값이나 조건을 갖는 레코드들을 그룹화하여 데이터의 패턴을 분석할 때도 사용됩니다.

리트코드 문제 620번의 경우, 구체적인 문제 내용을 추가적으로 확인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emailGROUP BY를 사용하는 정확한 이유나 문맥을 모르겠습니다만, 일반적으로 email과 같은 값은 사용자를 식별하는데 사용되고, 각 이메일이 나타내는 개별 사용자의 데이터를 그룹화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만약 emailGROUP BY를 사용하는 구체적인 이유나 문제 상황에 대해 더 깊이 있게 이해하고 싶다면, 해당되는 쿼리나 테이블 구조, 그리고 사용된 컨텍스트를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데이터 분석이나 데이터베이스 관련 문제를 해결할 때는 전체 쿼리와 그 쿼리가 적용되는 데이터의 구조를 함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더 자세한 상황 설명이 있으면 언제나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