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외부 library의 security 관련 객체를 검색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3.11.23 13:41 작성 조회수 145

0

수업을 들으면서 강사님과 같은 부분에서 브레이크를 걸고 디버깅을 해보려고 했는데, 해당하는 각 객체들 (FilterChainProxy 등등) 을 어떻게 찾아서 들어가야 하는 지를 모르겠습니다 ㅠㅠ

 

command + shift + f 로 검색해도 나오지가 않는데,

혹시 정확한 repo 위치를 알아서 각 객체를 하나씩 보는 방식(?) 으로 접근해야 하는 걸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1.2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강의를 듣고 계신 스프링 시큐리티와 관련해서 특정 객체들을 찾는 방법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신 것 같습니다. FilterChainProxy와 같은 스프링 시큐리티의 객체를 찾기 위해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1. IDE 검색 기능 활용: IDE의 전역 검색 기능을 활용해서 클래스나 파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IntelliJ IDEA에서는 Command + Shift + F를 사용하여 전역 검색을 할 수 있으며, Eclipse에서는 Ctrl + H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2. 프로젝트 소스 검색: 활용하고 있는 외부 라이브러리의 소스 코드를 직접 검색하여 관련 객체를 찾는 방법입니다. 해당 라이브러리의 저장소에서 코드를 검색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후에 검색하세요.

  3. 문서 참조: 스프링 시큐리티와 같은 프레임워크는 자세한 문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pring Security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관련 객체에 대한 문서를 검토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스프링 부트 보안 설정 비활성화: 스프링 부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설정을 비활성화하려면, @Configuration 애노테이션을 사용하고 SecurityFilterChain 빈을 정의하면 됩니다. 이 정보는 Spring Boot 참조 문서에 나와 있습니다.

스프링 부트의 보안 설정은 ReactiveSecurityAutoConfigurationUserDetailsServiceAutoConfiguration이 기본 구성을 제공합니다. SecurityWebFilterChain 빈을 커스텀하여 보안 구성을 추가하는 예시는 Spring Boot 문서의 8.4.2 절 WebFlux Security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제시한 방법들을 시도해 보시면 원하시는 객체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