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url access error

19.07.01 16:52 작성 조회수 127

0

코드를 통해 접근하는 것(urllib.request.urlopen)에서 error가 발생하여, chrome browser에서 수동으로 google finance의 url을 붙여넣기 한 결과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sorry...

but your computer or network may be sending automated queries. To protect our users, we can't process your request right now.

 

구글신께서는 쿠키와 인터넷 기록을 모두 삭제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 하셨지만 쿠키와 기록을 모두 삭제한 후에도 해당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상경계 학생이라 stock data는 꼭 다루고 싶은데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숙제 수행은 안되도 아래와 같은 사이트에서 API를 사용할수는 있습니다.

 

https://blog.rapidapi.com/google-finance-api-alternatives/

0

어 이 과제는 최근에 많은 사이트에서 지원을 하지 않으면 제가 Off를 시켰는데요. 아마 사이트 이전을 하면서 살아난거 같습니다. 이 과제는 수행이 어렵습니다. 죄송합니다.

0

ts10님의 프로필

ts10

질문자

2019.07.01

대안으로 yahoo finance를 통해 관련데이터를 다운로드하려 했으나, url을 브라우저에 직접 입력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인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urlopen을 통해 접근하는 경우 http401 error가 발생하면서 해당 코드가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url_address = 'https://query1.finance.yahoo.com/v7/finance/download/005930.KS?period1=1372604400&period2=1530370800&interval=1d&events=history&crumb=/0tbqtRrNUf'

 

    r = urllib.request.urlopen(url_address)//해당 라인에서 에러 발생

 

  구글 파이낸스를 통한 접근이 어렵다면 야후파이낸스를 통해서라도 문제를 해결하고 싶습니다.

0

ts10님의 프로필

ts10

질문자

2019.07.01

또한, http://finance.google.com/finance/까지는 접속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만

http://finance.google.com/finance/historical부터 위 에러가 발생한다는 사실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