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왜 order by를 안넣으면 오류가 뜰까요?

23.11.14 11:53 작성 조회수 212

0

- 학습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1. top earners 문제에서 차근차근 따라하던 중에 자꾸 오류가 떠서 질문 드립니다.
1.PNGorder by를 빼면 자꾸 이런 오류가 뜨고ERROR 1064 (42000) at line 1: You have an error in your SQL syntax; check the manual that corresponds to your MySQL server version for the right syntax to use near 'ORDER BY earnings DESC' at line 5 포함을 하면2.PNG잘 실행이 됩니다...
  1. 그리고 *에 대해서 헷갈리네요 나는 earnings를 기준으로 그게 몇명인지 카운트할거야 -> *를 쓰면 raw데이터에서 그 값에 해당되는 컬럼의 개수를 세주는 것인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1.16

안녕하세요 noah96님,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1. order by 절을 사용하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해당 쿼리의 결과를 정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order by 절을 사용하지 않으면 데이터베이스는 어떤 순서로 결과를 반환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는 모든 컬럼을 의미합니다. SELECT문에서 *을 사용하면 모든 컬럼을 선택합니다. 따라서, 해당 컬럼의 개수를 세는 것이 아니라 raw데이터에서 모든 컬럼을 가져오는 역할을 합니다. 데이터베이스에서는 COUNT 함수를 사용하여 특정 컬럼의 개수를 세는 것이 가능합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