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해결됨

7.2강 06:06 질문이 있습니다.

23.11.09 23:45 작성 23.11.10 01:03 수정 조회수 196

2

char ch;

ch = getchar(); // 1)

while (ch != '\n') 
{
	putchar(ch); // 2)
	ch = getchar();
};

 

getchar와 putchar의 세부 동작 방식이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1. IBM에서는 getchar 함수의 역할을 현재 스트림 위치의 문자 하나를 읽고 다음 스트림의 위치로 이동한다고 설명되어있는데 스트림의 위치라는게 버퍼의 인덱스를 말하는건가요??

https://www.ibm.com/docs/ko/i/7.3?topic=functions-getc-getchar-read-character

 

  1. getchar는 입력 버퍼가 비어있을 때는 입력을 받지만, 입력 버퍼가 차있을 때는 입력 버퍼의 현재 위치의 값을 반환하고 다음 위치로 이동하는 함수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1. 디버거로 putchar의 동작을 확인했을 때는 입력 버퍼에서 맨 앞의 글자를 한 글자씩 출력하는 것 같은데 그러면 putchar는 버퍼를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건가요??

 

  1. 이클립스에서는 Ctrl+우클릭 후 Open Implementation을 선택하면 라이브러리 함수가 동작하는 코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것 같은데 비주얼 스튜디오에서도 확인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Soobak님의 프로필

Soobak

2023.11.11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 Soobak 입니다.

 

질문 1 과 질문 2)
: 네, 맞습니다. 모두 옳게 이해하고 계십니다.

 

질문 3)
: putchar() 함수는 표준 출력 스트림에 문자를 작성하며, 일반적으로 버퍼를 사용합니다.
다만, 디버거로 동작을 관찰하실 때, 버퍼링의 구현 방식이 컴파일러나 시스템 환경 등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질문 4)
: Go to definition (단축키 F12) 기능을 사용하시거나, Visual Studio 를 설치하신 경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링크를 첨부드립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해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