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AjaxAuthenticationFilter 관련 질문드립니다!

23.11.05 09:54 작성 조회수 226

0

안녕하세요 현재 AjaxAuthenticationFilter에 대해 수강 시작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웹사이트에서 from 방식과 ajax 방식은 동기와 비동기 차이인 것으로 배웠습니다!

또한, 공부해보니 form 방식은 페이지가 이동시 파라미터 및 자원들이 모두 이동하여 리소스가 더 많이 든다라는 점이 차이점인 것 같습니다.!

여기서 갑자기 든 의문점으로..

  1. 주로 사이트들이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눌렀을 때 해당 로그인 페이지가 따로 있는 것이 일반적으로 보이는데 Ajax 로그인으로 활용한 대표적 사이트의 reference가 있을까요..?

  2. Ajax 로그인의 장점으로 비동기, 리소스 낭비 감소 이외의 다른 추가적 장점이 있을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1. 요즘은 클라이언트 화면을 구성하는 기술로 React 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비동기 통신을 하기 위해서는 Ajax 혹은 자바스크립트의 async/await 기술을 사용해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합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는 매우 많습니다.

네이버를 포함한 Facebook, Twitter, Gmail 등 많은 포털과 커뮤니티 사이트가 비동기 통신을 통한 화면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1. Ajax 로그인의 장점은 제가 말씀 드리는 것보다 구글이나 gpt 를 활용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아실 수 있습니다. 다만 폼 로그인이나 Ajax 로그인이나 둘 다 중요하니 필수적으로 알아야 한다고 봅니다.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1.07

안녕하세요 김상욱 님,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1. Ajax 로그인을 활용한 대표적인 사이트의 reference는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구글 Gmail,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많은 웹사이트들이 Ajax를 사용하여 로그인 기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2. Ajax 로그인의 장점은 비동기 통신을 통해 페이지 전체를 새로고침하지 않고 로그인 기능을 처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페이지 이동 없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며, 사용자 경험도 향상됩니다. 또한, 리소스 낭비를 감소시킬 수 있어 서버 부하를 줄이고 네트워크 트래픽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Ajax를 활용하는 것으로 인해 로그인 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더 다양하게 개발할 수 있고, 보다 동적인 화면 갱신이 가능해집니다.

이외에도 Ajax 로그인의 장점으로는 실시간 유효성 검사, 자동완성 기능 강화, 비밀번호 보안 강화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사이트마다 구체적인 구현 방식과 장점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