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알고리즘에서 경쟁력을 찾으라고 하셨는데

23.10.29 18:22 작성 조회수 213

1

이는 알고리즘을 알맞게 사용하는 것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프로그램 주제에 맞는 알맞은 알고리즘을 개발하는것을 말씀하시는건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Soobak님의 프로필

Soobak

2023.10.3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 Soobak 입니다.

 

해당 강의 8:50 부분의 교수님 말씀에 대한 질문이시군요.

교수님의 말씀과 문맥을 바탕으로한 제 개인적인 의견은

"코드 작성 그 자체에서 기교를 발휘하는 것을 통해 경쟁력을 갖추려 하지 마시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자신의 경쟁력으로 삼는 것" 을 조언해주시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이면, "알고리즘을 경쟁력으로 삼는 것" 은 질문자님께서 문법 학습 이후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공부하시면서 자연스럽게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깨닫게 되실 것 같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알고리즘을 선택하는 능력, 주어진 문제나 환경에 알맞게 더 효율적인 알고리즘을 생각해내는 능력, 기존의 알고리즘을 개선하거나 새로운 방법을 찾는 능력, 알고리즘의 작동 원리를 깊이 있게 잘 이해하는 능력 등,
교수님의 의도는 특정한 것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알고리즘에 대한 전반적인 능력과 그 중요성을 강조하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교수님께서 운영하시는 다음의 커뮤니티들에서는 수강생 분들 뿐만 아니라, 뛰어난 현직자 분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분들이 계십니다.
해당 커뮤니티들에서 의견을 나누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네이버카페 - 홍정모 연구소 (링크)
디스코드 채널 - 홍정모 연구소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