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퀴즈5에서 질문있습니다!

23.10.24 17:09 작성 조회수 145

0

퀴즈5 질문.PNG 1. 반복문 for 사용시 cnt가 아닌 i를 넣는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사람수가 1번째 2번째 이런식으로 증가하면서 for cnt in .... 및 .format(cnt, time) 이라고 작성해야한다고 생각했는데 출력이 다르게 나오네요...

 

  1. 랜덤함수 사용 시 from random import* 를 적고 시작하는데 이 밑에 있는 모든 함수에 랜덤이 적용되는게 아니라 시간에만 적용되는 원리를 알 수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0.26

안녕하세요 Banksy 님,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1. 반복문에서 cnt 대신 i를 사용하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i는 index(인덱스)의 약자로 많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반복문에서는 i, j, k 등의 변수를 사용하여 반복문의 횟수나 인덱스 값을 표현합니다. cnt 대신 i를 사용하여 가독성을 높이고, 일반적인 관례를 따른 것입니다.

  1. 랜덤 함수를 사용할 때 “from random import *“를 사용하면 해당 모듈의 모든 함수를 import 하게 됩니다. 하지만 모든 함수에 랜덤이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각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함수와 함께 모듈 이름을 함께 작성하여 호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random.random()” 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따라서 “from random import *“를 사용하더라도 모든 함수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고, 필요한 함수를 필요한 곳에서 호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파이썬 공식 문서나 관련 자료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