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pymysql import 시 찾을 수 없는 모듈이라 나옵니다

23.10.24 15:55 작성 조회수 334

0

pip install 시 설치가 이미 되어있다고 나오는데

 

import 시에는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동일한 주피터 노트북상에서 설치하고, import 했다면, 동일한 파이썬 버전이라, 정상동작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굉장히 특이한 상황이네요.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이라 어떤 의견을 드려야할지 고민이 되는데요. 우선 아예 컴퓨터를 껐다 키고, 다시 한번 위 과정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하나의 셀에 !pip uninstall pymysql 을 실행해서 삭제한 후, 다시 다른 셀에 !pip install pymysql 로 설치해보고, 그 다음에 import pymysql 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동일한 파이썬 버전과 환경이니까, 되어야 하는데... 좀 ... 어떻게 의견을 드려야 하나 걱정이긴 한데요. 위 의견이 조금 이 부분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꾸해님의 프로필

꾸해

질문자

2023.10.26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한 결과 비주얼 스튜디오에서는 실행이 되었습니다!!

그 후 정확히는 잘 모르겠으나 vscode에서 하다가 다시 주피터 노트북으로 실행해보니 갑자기 정상 실행되었네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0.26

안녕하세요 꾸해님,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pymysql 모듈이 설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import 시에 모듈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한다면, 파이썬 환경에서 모듈을 찾지 못하는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습니다.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점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1. 파이썬 버전 및 환경을 확인해주세요. 가상환경을 사용 중이거나 다른 버전의 파이썬 인터프리터를 사용하는 경우 모듈이 설치된 환경과 동일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2. 모듈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pip install 명령어로 모듈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지만, 해당 모듈이 정확하게 설치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3. IDE나 에디터의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IDE나 에디터에서 파이썬 인터프리터 경로가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4. 필요한 경우, pymysql 모듈의 알맞은 버전을 설치해보세요. 버전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모듈의 버전을 확인하고 필요한 버전을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점을 확인하고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구체적인 오류 메시지와 함께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주시면 더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꾸해님의 프로필

꾸해

질문자

2023.10.26

해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