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알고리즘 · 자료구조

  • 해결 여부

    미해결

75. 최대 수입 스케쥴 sort

23.10.20 16:41 작성 23.10.20 16:43 수정 조회수 209

0

sort(T.begin(), T.end());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정렬 안해도

 

if(T[j].when<i) break;에서 걸러질텐데

앞에서 소팅하는 이유가 있는건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날짜 순으로 정렬을 해주어야 가장 큰 날짜의 강의들 모두 처리하고 그 다음 큰 날짜의 강의들 모두 처리하고 사는 순으로 처리해야 해서입니다.

문제의 입력을 예로 들면

3일까지 가면 되는 강의들 모두 처리하고, 2일까지 가면 되는 강의들 모두 처리하고, 1일까지 가면 되는 강의들 모두 처리하고 식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강의 날짜가 큰 것부터 내림차순으로 정렬을 해야 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0.22

안녕하세요, (게임학전공)장지현 님,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sort(T.begin(), T.end())는 T 벡터의 요소를 정렬하는 함수입니다. T 벡터의 정렬은 최대 수입 스케줄 알고리즘에서 필요한 작업 중 하나입니다.

if(T[j].when) break;는 현재 시간 i보다 이후에 수행되어야 하는 작업이 나타났을 경우 반복문을 중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작업들이 시간 순서에 따라 정렬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최적의 수입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작업을 정렬한 후에 최대 수입을 찾는 알고리즘을 사용하면, 더 효율적으로 최대 수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정렬을 함으로써 작업들을 시간 순서에 따라 정렬하여 최대 수입을 찾는 데 더욱 용이하게 해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