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anonymousClass를 사용하는 이유

23.10.13 23:32 작성 조회수 176

0

AnonymousAuthenticationFilter 학습에서

4분 9초에 36번째 라인에서

 

anonymousClass를 정의할 때 Class 타입으로 정의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Class 타입으로 정의하면 어떤 장점이 있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0.1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anonymousClass를 Class 타입으로 정의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1. 코드의 가독성 개선: anonymousClass를 Class 타입으로 정의하면, 익명 클래스의 코드를 다른 곳에서도 재사용하거나 쉽게 파악할 수 있어 가독성이 좋아집니다.

  2. 인스턴스 메소드의 오버라이딩 가능: anonymousClass를 Class 타입으로 정의하면 해당 타입을 인터페이스나 추상 클래스로 사용하여 인스턴스 메소드를 오버라이딩할 수 있습니다. 익명 클래스 내에서 메소드를 오버라이딩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동작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3. 클래스 형식의 매개변수 사용 가능: Class 타입으로 익명 클래스를 정의하면, 클래스 형식의 매개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외부에서 익명 클래스의 동작을 제어하거나, 다른 클래스와 상호작용하기 좋습니다.

Class 타입으로 정의하는 것은 anonymousClass의 활용도와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익명 클래스를 사용하는 것은 특정한 상황에서 유용하며, 해당 상황에 맞게 Class 타입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