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도커 기본 명령어 진행 중 막히는 부분

23.10.09 18:20 작성 조회수 160

0

도커 기본 명령어 실습 시 워드프레스 만들기 코드를 모두 다 따라한 뒤 localhost:8080으로 접속을하게 되면 계속 아이디 비번 입력 팝업창이 뜹니다.이럴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0.1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워드프레스를 도커로 실행했을 때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팝업이 뜬다면, 아마도 워드프레스의 초기 설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일 가능성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워드프레스를 처음 설치하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만약에 해당 팝업이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아마도 워드프레스의 데이터베이스에 관리자 계정 정보가 제대로 설정되지 않은 것 같아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워드프레스 컨테이너에 진입해서 데이터베이스를 확인하고, 관리자 계정 정보를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아래의 명령어를 순서대로 실행해보세요.

  1. 도커 컨테이너에 진입하기
    
    docker exec -it [컨테이너 이름] /bin/bash
    

여기서 [컨테이너 이름]은 워드프레스 컨테이너의 이름이에요.

  1. MySQL 클라이언트 접속하기
    
    mysql -u [MySQL 아이디] -p
    

여기서 [MySQL 아이디]는 워드프레스 컨테이너에서 사용하는 MySQL의 아이디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root”를 사용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하니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1.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 선택하기

    use wordpress;
    
  2. 관리자 계정 정보 확인하기

    select * from wp_users;
    

여기서 “wp_users”는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의 사용자 정보 테이블입니다.

결과에서 “user_login”과 “user_pass” 필드에는 관리자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이 정보를 확인해서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관리자 계정 정보가 잘못되어 있다면, 아래의 명령어를 사용해서 관리자 계정 정보를 수정할 수 있어요.

  1. 관리자 계정 정보 업데이트하기
    
    update wp_users set user_pass=MD5('새로운 비밀번호') where ID='관리자 계정 ID';
    

여기서 “새로운 비밀번호”는 변경하고자 하는 비밀번호로 바꿔주세요. “관리자 계정 ID”는 수정하고자 하는 관리자 계정의 ID로 바꿔주세요.

모든 과정을 마치면, 워드프레스 초기 설정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팝업창이 나오지 않고 정상적으로 워드프레스에 접속할 수 있을 거에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좋은 결과가 있길 기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