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해결됨

실행컨텍스트와 스택프레임

23.10.06 13:35 작성 조회수 222

0

안녕하세요, 선생님. 강의 정말 잘 들고 있습니다..!

몇가지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요.

  1. 실행컨텍스트는 작동방식이고 그걸 구체적으로 표현한 객체가 스택프레임이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아니면 같은 개념인데 표현이 다른 걸까요?

     

  2. 콜스택을 간접적으로나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좋은 수업 정말 감사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0.0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실행 컨텍스트와 스택 프레임에 대해서 궁금하신 것 같네요. 실행 컨텍스트는 자바스크립트의 실행 환경을 추상화한 개념이에요. 즉, 코드가 실행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 객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실행 컨텍스트가 호출되면 스택 프레임이라는 객체가 생성이 되어 실행 컨텍스트의 내용이 저장됩니다.

실행 컨텍스트와 스택 프레임은 비슷한 개념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어요. 실행 컨텍스트는 코드의 실행 환경을 추상화한 객체이고, 스택 프레임은 실행 컨텍스트를 구체적으로 표현한 객체라고 할 수 있어요. 실행 컨텍스트는 함수 호출, 변수, 스코프 등과 관련된 정보를 담고 있으며, 스택 프레임은 이러한 실행 컨텍스트를 저장하는 장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콜스택을 간접적으로 확인하는 방법은 디버깅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대표적으로 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나 Node.js의 디버깅 도구를 사용할 수 있어요.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면 스택 추적이 가능하며, 함수 호출과 반환을 추적하여 콜스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의가 도움이 되었다니 기쁘네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즐거운 학습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