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엄청 기초인데 기억이안나네요 ㅠㅠ 경로문제

23.09.30 13:56 작성 조회수 386

0


@RequestMapping("/basic")
@RequestMapping("basic")

 @GetMapping("text-basic")
 @GetMapping("/text-basic")

위 두개의 차이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ㅠ..... 두번째는 틀린건가요?.. 어떨때 /를 붙여야하는지 헷갈립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codesweaver님의 프로필

codesweaver

2023.10.10

안녕하세요. hoon님, 공식 서포터즈 코즈위버입니다.

Mapping 경로는 결국 /가 붙은형태로 처리됩니다 :) 아래의 링크도 확인해주세요.

https://www.inflearn.com/questions/455919/%EA%B2%BD%EB%A1%9C

감사합니다.

 

-2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0.0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RequestMapping(“/basic”)과 @RequestMapping(“basic”)의 차이점은 요청 경로의 기준이 다릅니다.
@RequestMapping(“/basic”)은 절대 경로를 나타내는 것으로, “/basic” 경로에 매핑됩니다. 반면에 @RequestMapping(“basic”)은 상대 경로를 나타내는 것으로, 현재 요청 경로에서 “basic” 경로에 매핑됩니다.

@GetMapping(“text-basic”)와 @GetMapping(“/text-basic”)의 차이점도 마찬가지입니다. @GetMapping(“text-basic”)는 상대 경로를 사용하여 현재 요청 경로에서 “text-basic” 경로에 매핑되고, @GetMapping(“/text-basic”)은 절대 경로로 “/text-basic” 경로에 매핑됩니다.

요약하자면, 경로 앞에 /를 붙이면 절대 경로로 인식되고, /를 붙이지 않으면 상대 경로로 인식됩니다. 따라서 상대 경로를 사용하고자 할 때는 /를 붙이지 않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