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해결됨

URL fragment 설명 중 html 내부에 있다가 중간으로 이동하는 것

23.09.28 18:42 작성 조회수 405

1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

[질문 내용]
강의 10:50초 쯤 fragment 설명해주실 때 html 내부에 있다가 중간으로 이동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고 하셨는데 말씀하신 중간이 어디일까요? 이전 페이지 같은 걸 말씀하시는 건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codesweaver님의 프로필

codesweaver

2023.10.03

안녕하세요. stopzero님, 공식 서포터즈 코즈위버입니다.

강의중 fragment 로 중간으로 이동한다는 의미는 '한 화면 안에서 스크롤 위치를 이동한다'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흔히 상품상세 화면에서 탭으로 네비게이션을 제공하는 화면을 보신 적 있으실거에요. 이때 탭을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가 시작하는 위치로 스크롤이 이동할 수 있습니다. #fragment 와 a 태그를 이용하여 작성합니다.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9.3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URL fragment 설명 중 html 내부에 있다가 중간으로 이동하는 것에 대한 질문이시군요.

URL fragment를 사용하여 웹 페이지의 특정 부분으로 이동하는 것은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HTML 문서 내에서는 fragment를 사용하여 중간으로 이동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URL fragment는 웹 브라우저만 인식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HTML 내에서는 fragment로 이동할 위치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따라서, 중간으로 이동하고 싶을 때는 JavaScript를 사용해야 합니다. JavaScript를 사용하여 해당 위치로 스크롤 이동을 구현하거나, 특정 요소에 포커스를 주어 중간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JavaScript의 DOM 조작을 통해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중간으로 이동하고 싶은 위치가 이전 페이지의 특정 부분이라면, fragment 외에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서버 측에서 필요한 정보를 전달받아 해당 위치로 스크롤 이동하거나, JavaScript를 사용하여 이전 페이지로 이동한 뒤 중간으로 스크롤 이동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이 도움이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