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빌리티

  • 해결 여부

    해결됨

can통신 전공

23.09.27 13:48 작성 조회수 178

0

안녕하세요! 현재 강의 듣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재 제가 전기 자동차 부품 회사에서 인턴 생활 중입니다.

현재 하는 업무가 지금 교육하시는 내용과 매우 흡사한데

can통신을 다루는 전공을 기계공학과 학생들도 보편적으로 회사에서 뽑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기계공학전공자의 직무는 보통 2가지인데요. 하나는 기구설계고 하나는 차량제어쪽입니다.

기구설계는 cad나 카티아 같은툴로 기어,부품등의 제품을 형상화하는게 주업무라 이 경우에는 캔통신과 관련히 전혀 없습니다.

제어의 경우, 샤시 조향 현가 구동 등 차량의 움직임과 관련된 부품을 개발하려면, 결국 그 부품들이 자동차에서 적절하게 잘 동작해야겠지요. 적절하게 잘 동작해서 차량 거동이 안정적이면서도 잘 달리고 잘 서고 방향전환도 잘되고 그래야겠지요. 이게 잘되려면 결국 부품들을 적절히 제어를 해야하는데 그럴려면 차량동역학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차량제어직무도 기계전공이 많으며. 이 경우에는 can통신 구현이나 평가를 하는건아니지만 그래도 can장비를 사용하여 신호를 계측하거나 하는등의 작업을 할겁니다.

 

rlawogusc님의 프로필

rlawogusc

질문자

2023.10.04

답변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회사 내에서 시스템 엔지니어라고 불리는데 전기 자동차 회사에서 시스템 엔지니어를 다른 직무에 비해 많이 뽑나요?

시스템 직무를 다른 직무에 비해서 많이 뽑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부품사가 아니라 현기차 같은 완성차 업체가 좀 더 시스템직무를 많이 뽑을거 같긴합니다.

근데 질문 주신 내용은 딱 잘라서 답하기엔 애매합니다..

rlawogusc님의 프로필

rlawogusc

질문자

2023.10.05

네 답변 감사합니다 강의 너무 유익하게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