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mutation 함수 이름을 enum으로 관리하는 이유

23.09.25 16:04 작성 조회수 146

1

왜 mutation 함수 이름을 직접 작성하지 않고, 왜 모두 enum으로 관리를 하는 걸까요? 어차피 문자열로 같은 값을 넣는데 왜 enum을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코드 자동 완성을 위해서입니다 :) 일반 문자열은 추론하기가 어려워서요 :)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9.2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mutation 함수 이름을 enum으로 관리하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enum을 사용하여 mutation 함수 이름을 관리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enum을 사용하면 IDE의 자동완성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문자열을 작성하면 오타가 발생할 수 있는데, enum을 사용하면 자동완성 기능을 통해 정확한 함수 이름을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enum을 사용하면 코드의 가독성이 좋아지는 이점도 있습니다. 함수 이름을 직접 작성하면 어떤 동작을 하는지 한 눈에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enum을 사용하면 함수 이름 자체가 각 동작을 잘 나타내는 명확한 정보가 되어 가독성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enum을 사용하면 컴파일 타임에 오류를 찾아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문자열을 사용하게 되면 실행 시에 잘못된 함수 이름을 사용했을 때 오류가 발생하게 되는데, enum을 사용하면 컴파일 시에 잘못된 함수 이름을 찾아내서 오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mutation 함수의 이름과 동일한 문자열을 다른 곳에서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enum을 사용하면 함수 이름과 문자열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어서 중복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유지 보수성을 높여줍니다.

따라서, mutation 함수 이름을 enum으로 관리하는 것은 코드의 안정성, 가독성, 유지 보수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일반적으로 mutation 함수 이름을 enum으로 관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