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해결됨

UNION 해커랭크 문제풀이 질문있습니다!

23.09.25 03:22 작성 23.09.25 03:30 수정 조회수 263

1

좋은 강의 만들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마지막 세션 강의 들으면서 질문이 하나 있어서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UNION을 활용하여 쿼리를 짜주셨는데,

혹시 UNION을 활용하지 않고 짤 수 있는 쿼리는 없을까요?

(GPT에 물어봤는데 제 지식이 짧아서인지 제대로 된 답변을 받지 못했습니다ㅠㅠ)

 

만약 있다면,

언제 UNION을 활용해서 쿼리를 짜는 것이 좋은지

언제 UNION을 활용하지 않고 쿼리를 짜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판단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문제를 풀어보면서 UNION 없이 쿼리를 짜는 방법을 모르다보니 이 부분에 대한 판단이 안됐었는데요! 결과물을 보니 UNION 없이 쿼리를 작성하면 복잡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실제 비슷한 상황에서는 UNION을 활용하기 보다 한 번에 쿼리를 짜내려고 할 것 같아서 문의드려용!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9.2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UNION을 사용하지 않고 쿼리를 작성하는 방법은 있을 수 있지만, 문제에 따라서 적용 가능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UNION은 두 개 이상의 SELECT 문의 결과를 합칠 때 사용되며, 각 SELECT 문의 결과가 동일한 열을 가져야 합니다. 따라서, UNION을 사용하지 않고도 결과를 동일하게 얻을 수 있는 경우에만 UNION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UNION을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는 JOIN, SUBQUERY, CASE 문 등을 사용하여 쿼리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의 조건과 데이터 구조에 따라서 최적의 방법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UNION을 사용하지 않고 쿼리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문제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데이터의 구조와 관계된 조건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쿼리의 성능과 가독성을 고려하면서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UNION을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문제를 분석하고, 데이터 구조와 조건을 고려하며, 쿼리의 성능과 가독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문제의 조건이나 데이터의 구조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므로, 질문하신 문제의 조건이나 쿼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시면 더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보다 쉽고 효율적인 쿼리 작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실험해보세요.

고맙습니다. 이 외에도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