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영구 리다이렉션과 일시적 리다이렉션에 관한 질문입니다.

23.09.23 20:54 작성 조회수 412

0

영구 리다이렉션의 경우 검색 엔진 등에서 기존 URL을 버리고 새로운 URL을 사용한다고 했고 일시적 리다이렉션은 리소스의 URL이 일시적으로 변경되고 검색 엔진 등에서는 URL을 변경하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리소스 URL을 변경한다, 유지한다의 개념이 헷갈려서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1.여기서 말씀하신 리소스 URL이라는게 {host}/{resource}?{query_param} 에서 resource만을 의미하는 건가요?

가령 http://google.com/event/4?q=hello 의 경우에 event/4 까지의 변경을 의미하는 것인가요?

  1. 영구 리다이렉션과 일시적 리다이렉션의 차이는 resource name이 바뀌냐 안바뀌냐의 차이인건가요? 가령 /event로 post를 보냈을 때 /new-event로 post, get을 보내는 것이 영구적 리다이렉션, /event로 post를 보냈을 때 /event까지는 유지하고 /event/{id}로 post, get을 보내는 것이 일시적 리다이렉션 인가요?

  2. 만약 2번이 맞다면 리소스의 URL이 일시적으로 변경된다는게 /event -> /event/{id}로 변경되는게 일시적 변경인거고 검색 엔진 등에서 URL을 변경하지 않는 것이 /event가 변경되지 않았다는 의미인건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David님의 프로필

David

2023.10.02

안녕하세요. 낌상님, 공식 서포터즈 David입니다.

  1. url 전체를 말합니다. host, query_param도 포함됩니다.

  2. 영구 리다이렉션과 일시 리다이렉션의 둘 모두 location header를 참고하여 리다이렉션 시킵니다. 따라서, 리소스 이름이 둘 다 바뀌는 것입니다.

  3. 영구 리다이렉션과 일시 리다이렉션를 검색엔진 입장에서 보면 이해가 조금 더 쉽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https://despiteallthat.tistory.com/130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9.2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리다이렉션에 대한 질문이군요. 리소스 URL이란 것은 기본적으로 웹 서버에서 요청한 자원에 대한 경로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리소스 URL은 {host}/{resource}?{query_param}에서 resource 부분만을 가리킵니다. 예를 들어, http://google.com/event/4?q=hello의 경우, 리소스 URL은 event/4가 됩니다.

리소스 URL의 변경 여부에 따라 영구 리다이렉션과 일시적 리다이렉션이 구분됩니다. 영구 리다이렉션은 리소스 URL이 영구적으로 변경되며, 예시로 든 /event이 /new-event로 변경되는 것이 그 예입니다. 일시적 리다이렉션은 리소스 URL이 일시적으로 변경되며, 예시로 든 /event는 그대로 유지되고, /event/{id}로만 변경되는 것이 그 예입니다.

리소스의 URL이 일시적으로 변경된다는 것은 리소스 URL의 일부분만 변경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event은 그대로 유지되고, /event/{id}로 변경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 검색 엔진 등은 URL을 변경하지 않고 이전 URL을 계속 사용합니다.

요약하자면, 리소스 URL의 변경 여부에 따라 영구 리다이렉션과 일시적 리다이렉션이 구분되는데, 일시적 리다이렉션은 리소스 URL의 일부분이 일시적으로 변경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 검색 엔진 등은 이전 URL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