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왜 api쪽에는 왜 에러가 안나는지 궁금합니다.

23.09.22 10:36 작성 조회수 138

1

같은 index.ts 파일 내 코드인데도

tsconfig 설정이 적용되지 않고, eslint 설정까지 더 해주어야 타입 에러를 체크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코드 에러나 경고 줄에 마우스를 갖다 대보시면 타입스크립트 에러인지 ESLint 에러인지 아실 수 있습니다. ESLint에서 타입스크립트 관련 규칙을 넣었기 때문에 rules의 내용을 주석 처리했을 때 추가 ESLint 에러가 발생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9.2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개발 환경 설정에 관한 질문이시군요.

api 쪽 코드에서는 타입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타입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몇 가지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첫 번째로, api 쪽 코드에서 사용하는 변수나 함수의 타입이 명시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TypeScript는 정적 타입을 지원하는 언어로, 변수나 함수의 타입을 명시적으로 선언해야 타입 에러를 체크할 수 있어요. 따라서, 코드를 작성할 때 각 변수나 함수의 타입을 명시적으로 선언해주어야 합니다.

두 번째로, tsconfig.json 파일에 타입 체크 설정이 적용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TypeScript는 tsconfig.json 파일을 통해 컴파일 옵션과 타입 체크 옵션을 설정할 수 있어요. tsconfig.json 파일의 “compilerOptions” 내부에 “noImplicitAny”와 같은 옵션을 추가하여 타입 체크 설정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tsconfig.json 파일을 확인해보시고, 필요한 타입 체크 옵션을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세 번째로, eslint 설정이 타입 체크를 수행하도록 구성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slint는 JavaScript와 TypeScript 코드의 문법적인 오류와 코드 스타일을 검사해주는 도구인데, 타입 체크 기능도 제공합니다. 따라서, api 쪽 코드에서 eslint가 설치되어 있고, 타입 체크 관련 eslint 플러그인이 적용되어 있다면, eslint 설정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위의 세 가지 가능성 중에서 하나가 해당되는지 확인해보시면 왜 api 쪽에는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지 알 수 있을 거에요. 더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지식공유자에게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