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house.append() 에서 반복문 (퀴즈8)

23.09.15 15:29 작성 조회수 125

0

 안녕하세요. 해당 코드에서 append를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생성된 값들을 리스트에 추가해주셨는데, 이를 loop 문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게 하는 방법은 없을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9.1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말씀하신 것처럼 append 메서드를 반복문에서 사용하여 값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반복문을 사용하여 값을 자동으로 추가해줄 수 있어요.

house = []

for i in range(10):
    house.append(i)

print(house)

위의 코드는 0부터 9까지의 값을 house 리스트에 추가하는 예시입니다. range 함수를 사용하여 반복 횟수를 지정하고, 반복문 안에서 append 메서드를 사용하여 값을 추가해줍니다.
append 메서드는 매개변수로 전달받은 값을 리스트의 끝에 추가해줍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반복문을 사용하여 값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편리하게 값들을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반복문을 사용하여 값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에요.

Jy님의 프로필

Jy

질문자

2023.09.19

해당 코드와 제 방식으로 만든 if 문 활용한 코드를 사용했을 때에도 마지막 house.show_detail() 이 있는 line에서 에러가 발생하며, AttributeError: 'int' object has no attribute 'show_detail' 라는 코드가 뜹니다.

 

이러한 에러는 어펜드를 위해 loop 를 사용했을 때만 발생하는데, 클래스를 활용한 변수들의 리스트 집합에 사용되는 반복문 사용을 어떻게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