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Dynamic web 프로젝트를 메이븐 프로젝트로 컨버트해서 사용하는 이유가 궁굼합니다.

23.09.14 23:16 작성 조회수 244

0

윤재성 강사님 스프링 프레임워크 개발자를 위한 실습을 통한 입문 과정도 수강을 하였는데요.

거기서는 maven 프로젝트로 생성해서 Create a Simple project로 프로젝트를 생성했었습니다.

Spring MVC5 강의에서는 Dynamic web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메이븐 프로젝트로 convert 해서 사용하시던데 메이븐 프로젝트로 처음부터 만들지 않고 컨버트해서 강의하신 이유가 궁굼합니다! 또 그 둘의 차이점도 궁굼해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9.1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스프링 프레임워크 개발자를 위한 실습 강의와 Spring MVC5 강의의 프로젝트 생성 방식의 차이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아요.

먼저, 왜 Dynamic web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메이븐 프로젝트로 convert하는지 설명드릴게요. Dynamic web 프로젝트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필요한 설정들을 미리 구성해줘서 편리하게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메이븐 프로젝트는 표준적인 라이브러리 관리 및 빌드 도구로 등록되어 간편한 의존성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따라서 Dynamic web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메이븐 프로젝트로 convert하는 이유는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설정을 빠르게 구성하고, 간편한 라이브러리 관리 및 빌드 도구를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Dynamic web 프로젝트와 메이븐 프로젝트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Dynamic web 프로젝트는 Eclipse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하며,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설정을 미리 구성해주기 때문에 추가적인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메이븐 프로젝트는 메이븐을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프로젝트 내의 라이브러리 의존성을 관리하며 빌드하는 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Dynamic web 프로젝트는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설정들을 미리 구성해주고, 메이븐 프로젝트는 라이브러리 관리 및 빌드 도구를 통해 개발에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Dynamic web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메이븐 프로젝트로 convert하는 이유와 차이점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추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