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Average Population 질문 있습니다.

23.09.10 22:21 작성 조회수 160

0

답이

SELECT ROUND(AVG(population)) FROM city;

이건데

SELECT AVG(POPULATION) AS AVG_POP FROM CITY

WHERE ROUND(AVG_POP, 0);

이렇게 하면 안되던데

WHERE 을 쓰면 안되는건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9.1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Average Population 질문에 답변해드릴게요.

먼저, WHERE 절은 일반적으로 AVG 함수와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WHERE 절은 조건을 지정하여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AVG 함수와 함께 사용하는 것은 문법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요.

따라서, 답이 정확한 쿼리는 첫 번째 쿼리인 SELECT ROUND(AVG(population)) FROM city; 입니다.

만약, AVG 함수의 결과를 필터링하려면, 다른 방법으로는 서브쿼리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요.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쿼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ELECT * FROM city
WHERE population = (SELECT ROUND(AVG(population)) FROM city);

위의 쿼리는 population이 평균 인구수와 동일한 도시들을 출력하는 쿼리에요.

하지만, WHERE 절을 사용하는 대신에 HAVING 절을 사용하여 필터링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HAVING 절은 집계 함수(AVG)의 결과를 필터링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예시를 들어보자면,

SELECT AVG(population) AS AVG_POP
FROM city
GROUP BY column_name
HAVING AVG_POP >= 1000000;

위의 쿼리는 인구수가 100만 이상인 도시들의 평균 인구수를 구하는 쿼리에요.

저희가 답변해드릴 수 있는 내용이라면 더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즐거운 프로그래밍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