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servlet mapping 인식이 안되는것 같아요

23.09.09 20:40 작성 23.09.09 20:41 수정 조회수 345

0

<p>의 인식이 적용이 안되고 같이 문자열로 나오게 되던데 왜 이러는건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9.1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servlet mapping이 인식되지 않고,

태그가 문자열로 나오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몇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첫 번째로, 서블릿 매핑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web.xml이나 web annotation(@WebServlet)을 사용하여 서블릿을 매핑했는지 확인해보세요. 올바른 매핑이 되어있지 않으면 요청이 올바른 서블릿으로 전달되지 않을 수 있어요.

두 번째로, 서블릿의 doGet() 또는 doPost() 메서드에서 응답을 처리하는 부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응답을 생성할 때 HTML 태그가 올바르게 사용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예를 들어, PrintWriter 객체를 사용하여 응답을 생성할 때

태그를 적용하지 않고 문자열로 출력하는 경우에는

태그가 적용되지 않고 문자열 그대로 출력될 수 있어요.

세 번째로, 클라이언트(브라우저)에서 제대로 HTML을 해석하지 못할 수도 있어요. 브라우저에서 수신한 응답을 HTML로 인식하지 못하거나, 태그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응답이 그대로 문자열로 보여질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보세요.

해결되지 않는다면, 해당 서블릿의 코드나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주시면 더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류 메시지나 스택 트레이스 등 상세한 정보도 함께 알려주시면 더 정확한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반복된 오류가 있다면 이를 제공해주시면 다른 사용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