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windows .nvmrc nvm use 실행 오류

23.09.08 00:37 작성 조회수 817

1

윈도우에서 개발중입니다

현재 Vue .js 3 버전을 사용중이라 Vue 프로젝트 실행시 node 를 12.14.0 버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BackEnd Api 설치 후 Api 프로젝트를 실행시에는 nvm 을 이용해 10.16.3 버전으로 실행하면 정상 실행됩니다

하지만 Vue 프로젝트와 Api 프로젝트 두개를 동시에 띄우려고 하니까 node 버전을 하나만 인식하기 때문에 한쪽의 프로젝트에서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로젝트 최상위 경로에 .nvmrc 파일을 생성 후 노드 버전을 명시

ex) 10.16.3

npm use 를 실행했는데

A version argument is required but missing.

에러가 출력됩니다

.nvmrc 파일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 하는것 같은데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 가능할까요

터미널에서 기본적인 nvm list , nvm --version 등은 모두 인식하며 터미널 재시작 및 컴퓨터 재시작도 해봤지만 동일한 현상입니다

nvm 버전은 1.1.11 이며 사용하려는 node 버전은 nvm 을 통해 모두 설치되어 있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클라이언트 프로젝트와 서버 프로젝트를 같은 작업 영역으로 놓고 쓰시나요? 각 프로젝트 루트 레벨에 .nvmrc 파일을 생성하시고 각각 버전을 다르게 설정해 보시겠어요? :)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9.1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nvmrc 파일을 생성한 후에 “nvm use” 명령어를 실행했을 때 “A version argument is required but missing.” 에러가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시군요.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nvmrc 파일에 지정된 버전이 정확히 입력되지 않았거나, 해당 버전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nvmrc 파일에 올바른 버전이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10.16.3”과 같이 버전을 명시해야 합니다.
2. nvm을 통해 해당 버전이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nvm list” 명령어를 사용하여 이미 설치된 Node.js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설치되지 않은 경우, “nvm install [버전]” 명령어를 사용하여 필요한 버전을 설치하세요.
4. 이미 해당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nvm use [버전]” 명령어를 실행 전에 터미널에서 “nvm ls”를 입력하여 현재 사용 중인 버전이 올바른지 확인하세요.
5. 문제가 있을 경우, nvm 버전의 업데이트를 고려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고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nvm을 완전히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이를 위해 nvm을 제거한 후 시스템을 재부팅하고, 다시 nvm을 설치하고 원하는 Node.js 버전을 설치해보세요.

위의 방법을 모두 시도한 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주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다면, 에러 메시지와 함께 터미널에서 실행한 내용을 공유해주시면 더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와 함께 사용하시는 운영 체제의 정보도 알려주시면 더 정확한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nvm을 사용할 때는 터미널을 재시작하거나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변화가 즉시 반영되기 때문에, 터미널에서 사용하신다면 터미널을 새로고침하면 됩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찾으시길 바라며, 더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