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2021년 7월 신규강의 - MD's Pick!

추천! 2021년 7월 신규강의 - MD's Pick!

올해의 절반이 지났어요!
MD가 고른 7월의 신규 강의 💌

안녕하세요, 인프런 MD Wizz🔮 입니다.
후덥지근한 여름이 시작됐어요. 모두들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가요?

요즘 인프런 블로그에는 많은 스터디 인증 글이 올라오고 있어요.
저도 여러분이 남겨주시는 스터디 일지를 읽으며,
학습을 향한 뜨거운 열정을 함께 느끼고 있답니다.

꾸준히 무언가를 한다는 게 참 쉽지 않죠.
하지만 물방울이 바위를 뚫는다(水滴穿石: 수적천석) 는 말이 있듯이,
하루하루의 작은 노력이 멋진 일들을 만들어 낼 거예요.

콘텐츠 파트에서는 7월을 맞아 상반기 강의 콘텐츠 브리핑 시간을 가지기도 했어요.콘텐츠 파트에서는 7월을 맞아
상반기 강의 브리핑 시간을 가지기도 했어요. 😊

오늘 바로, 강의 하나 듣는 것부터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여러분의 꾸준함을 응원할게요. 남은 2021년의 절반도 화이팅!


2021년 7월의 MD's Pick!
인프런 콘텐츠 MD가 직접 담당하고 있는 강의를 소개해드려요.

 

오늘부터 시작해볼까요? 7월 추천 강의 📚
무료 강의부터 유료 강의까지,
다양한 신규 강의를 소개해드려요.

 

청소년을 위한 로블록스 개발 첫걸음
게임개발 Roblox Lua

청소년을 위한 로블록스 개발 첫걸음

Buttercup 🦄

요즘 대세 메타버스, 로블록스로 출발!
전 세계 청소년들이 열광하는 메타버스 시조새, 로블록스(Roblox)를 소개합니다. 로블록스는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만드는 방식으로 게임 안에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개발 툴이자, 게임 플랫폼이에요.

청소년 타겟으로 만들어진 강의지만, 개발자를 지망하는 분들 모두에게 추천해요! 로블록스 개발 스튜디오프로그래밍 언어 루아(Lua)를 사용하여 코딩 기초를 배울 수 있어요. 로블록스를 통해 나만의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어보세요!

✅ 메타버스 시조새 ★★★★★ 프로그래밍 교육 수단으로 떠오르는 로블록스. 전 세계 청소년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만 있다면, 여러분도 세계 무대에서 수익을 내는 개발자가 될 수 있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아두이노와 떠나는 사물인터넷 여행
Arduino IoT 네트워크

아두이노와 떠나는 사물인터넷 여행

Wizz 🔮

뚝딱뚝딱 직접 배우는 아두이노(Arduino)
프로그래밍으로 앱도 만들고 웹도 만들 수 있는데, 진짜 움직이거나 만질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 수는 없을까요? 물론 가능하죠.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여행을 함께 떠나봐요!

아무것도 몰라도 시작할 수 있어요. 전자/프로그래밍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다 보면, 원하는 걸 만들어 낼 수 있을 거예요. 소프트웨어 개발 20년 경력의, 아두이노&사물인터넷 공방을 운영하고 계신 지식공유자님이 직접 알려주는 아두이노와 사물인터넷을 배워보세요! (*아두이노 보드는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 장인정신 ★★★★★ 입문자를 위한 기초부터 수준을 높일 수 있는 활용 단계까지 배울 수 있는 본격적인 아두이노 강의입니다.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프로그래밍 코드 학습에 부담을 느꼈던 분들, 내 손으로 회로를 동작하게끔 해보고 싶었던 분들, 개발에 필요한 고급 개념을 알고 싶었던 분들까지 다양한 분들께 추천드려요.

 

[R을 R려줘] 데이터 시각화
R 데이터 시각화 ggplot2

[R을 R려줘] 데이터 시각화

Buttercup 🦄

R로 시작하는 데이터 시각화!
김승욱님의 ‘[R을 R려줘] 데이터 시각화’ 강의는 R 언어의 기초를 알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R의 기본 함수와 ggplot2 패키지를 활용해 데이터 시각화를 하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강의예요!

이 강의는 이론과 실습을 한번에 할 수 있게끔 총 24개의 수업이 각각 이론 - 실습 - 퀴즈로 구성되어 있어요. 실습을 통해 실제로 코드를 직접 입력해 볼 수도 있고, COVID-19 백신 데이터를 지도위에 직접 시각화하는 프로젝트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평소 데이터 시각화를 정복하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추천드려요.

✅ R알못은 여기로! ★★★★★ R을 모르는 분들을 위한 강의도 준비되어 있어요! 김승욱님의 ‘[R을 R려줘] 기초다지기’ 강의를 수강하시면 여러분들도 R을 이용한 데이터 시각화를 할 수 있습니다. R로 그래프로 그려보는 날까지 열심히 달려보아요. 🙂

 

마인크래프트로 프로그래밍 입문하기
블록코딩

마인크래프트로 프로그래밍 입문하기

Wizz 🔮

본격 마크로 시작하는 코딩!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은 프로그래밍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죠. 세계적인 인기 게임, 마인크래프트(Minecraft) 세계 속에서 문제를 만들고 해결하면서 쉽게 프로그래밍에 입문해보세요!

좀비를 소환하는 검🗡️ 을 만들고, 하늘에서 닭🐓 을 내리게 하고, 농사를 짓는 자동 로봇🤖 을 만들어보세요. 작성한 코드가 어떻게 작성하는지를 게임 속에서 눈으로 직접 보면 더 재미있겠죠?! (*게임은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 재미 ★★★★★ 재미 보장! 프로그래밍이 어렵고 따분하게 느껴졌던 분들께 추천하는 강의예요. 지루한 이론 대신 게임 환경부터 하나하나 설정해가면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마음의 거리를 한 발짝 두 발짝 좁혀보세요!

 

마케터를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실무
Google Analytics 디지털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마케터를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실무

Merry 🎀

효과를 찾아내는 GA의 비결! 
우리 비즈니스 입장에서 가장 효과가 좋은 매체가 뭔지 궁금하신가요? 비즈니스의 잠재 고객이 누구인지, 어떤 행동에 많이 기여하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데이터를 통해 마케팅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툴, 구글 애널리틱스(GA) 실무 강의를 소개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환경 설정부터 마케팅 테이터 분석까지! 여기에 GA와 함께 쓰면 좋은 구글 태그 매니저(Google Tag Manager),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 등 마케팅 실무에 필요한 과정 전반과 꼭 필요한 팁을 쏙쏙 알려드려요.

✅ 왕초보 환영 ★★★★★ 구글 애널리틱스, GA... 들어보기는 많이 들어봤는데, 막상 활용하기에는 망설이셨던 분들이라면 이 강의로 퍼포먼스 마케팅 세계에 입문해보세요!

 

타입 파이썬!
올바른 class 사용법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Python 객체지향

타입 파이썬! 올바른 class 사용법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Wizz 🔮

파이썬, 진짜 ‘잘’ 하고 싶다면?
파이썬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 비해 처음 접하고 익히기 쉽지만, 막상 그만큼 잘 사용하기는 쉽지 않은 언어예요. 파이썬을 어느정도 쓸 줄은 알지만 더 잘 쓰고 싶으시다면 이 강의를 추천합니다.

이 강의에서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배우고, 파이썬에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하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타입(Type)이 없는 파이썬에서 타입을 작성해보면서 더 안전하고 견고한 프로그래밍을 해 보세요!

✅ 차근차근 ★★★★★ 직접 하나하나 코드를 입력해보면서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을 차근차근 곁들인 강의예요. 그동안 파이썬 초급을 뛰어넘고 싶으셨던 분들이라면 도움이 될 거예요.

 

댓글 1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 코딩왕
    코딩왕

    할인 이벤트 언제할까요...? 학생들한테는 강의가 너무 비싸요 8만엔이라니..